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공고한 ‘2022년 3D프린팅 전문인력 양성 교육 사업(커리큘럼)’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3D융합산업협회, 3D프린팅연구조합은 ‘어플리케이션 엔지니어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어플리케이션 엔지니어 교육과정은 DfAM(적층제조특화설계), 최적화, 소재, 3D스캔, 역설계, 전처리과정 등 3D프린팅에 전반적으로 사용되는 필수기술을 습득하고, 팀별 프로젝트를 통해 역량 테스트를 실시한다.
교육은 4주간 진행되며, 정부 지원의 100% 무료교육이다. 3D프린팅 분야로 진출을 희망하는 취업희망자와 관련분야의 재직자를 대상으로 모집 중이며, 참석률 80% 이상 교육생에게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명으로 수료증이 발급될 예정이다.
3D프린팅 출력물의 부품화를 위한 전 공정을 습득하고,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의 3D프린팅 활용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실무경력 5년 이상의 전문강사진들로 구성됐다.
3D프린팅연구조합은 전년도부터 3D프린팅 기술을 접목한 국비지원 교육사업 수행을 통해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교육사업을 수행하며, 3D프린팅 산업에 꼭 필요한 실무자 중심의 전문인력을 배출함으로써 3D프린팅 산업을 활성화시킬 계획이다.
교육생은 상시로 모집하고 있으며, 상세 내용과 교육 신청은 3D-FAB 홈페이지(www.3d-fab.kr) 내 ‘전문인력 양성교육’에서 확인 및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