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9-30 14:03:42
기사수정


▲ Figure 4 Tough Clear를 사용하여 생산된 부품은 실내에서 최대 8년 동안 장기간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으며 투명하다.


세계적인 3D프린팅 솔루션 기업 3D시스템즈가 부품 생산 등급에 맞는 강도가 우수하면서 가격경쟁력 있는 소재를 출시하며 어플리케이션 확대에 기여할 전망이다.


3D시스템즈는 ‘Figure 4®’ 3D프린터의 첫 생산 등급 투명소재인 ‘Figure 4® Tough Clear’와 선택적 레이저 소결(SLS) 방식 3D프린터용 나일론 소재인 ‘DuraForm® PAx Black’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들 소재는 어떤 환경에서도 기계적 성능 및 안정성을 유지하도록 설계된 새로운 생산 등급 소재로, 소비재, 자동차, 항공우주, 방위 및 서비스 산업 등 다양한 산업에 적용이 가능하다.


‘Figure 4 Tough Clear’는 장기 사용 및 기능성 원형 부품 제작을 위해 개발됐으며 후처리로 우수한 투명도를 자랑한다. 이는 복잡한 어셈블리의 내부 작동을 관찰하기 위한 유체 및 가스 흐름 부품을 제작하는데 있어 매우 유용하다. 


또한 충격 강도 및 인장 강도가 우수하면서 황변이나 변색을 방지하도록 개발됐다. 실제 ASTM D4329 및 ASTM G154 방식으로 테스트한 결과, 실내에서 8년, 실외에서 1년 6개월 동안 기계적 성능을 유지하는 등 높은 안정성을 나타냈다.


이밖에도 렌즈, 라이트 가이드 및 조명 커버의 빛 투과 및 반사를 향상시킬 수 있으며 하중 지지 핸들, 크랭크, 노브 및 레버, 구조적 브래킷, 스냅핏 및 패스너, 소비재 포장과 같은 다양한 소형 부품 생산에 이상적이다.


3D시스템즈의 재료엔지니어링 및 개발 수석 부사장인 Edwin Hortelano 박사는 “Figure 4 Tough Clear는 고객이 사용하기 쉽고 초고속 생산이 가능해 고객의 제품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시키는 신소재”라며 “Figure 4 하드웨어 솔루션과 풍부한 소재 및 어플리케이션 전문 지식이 결합괘 고객의 혁신과 경쟁 우위 확보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3D시스템즈의 SLS 380 3D프린터에서 DuraForm PAx Black 소재를 사용해 제작한 팔걸이. 사출 성형 플라스틱과 같은 수준의 품질이 가능하다.


DuraForm® PAx Black는 시중 거의 모든 SLS 방식 3D프린터에 사용할 수 있는 개방형 소재 전략에 따라 개발된 나일론 소재다. 저렴한 비용과 재활용성이 높아 고객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다. 또한 저온(120°C) 프린팅으로 프린팅 및 후처리 효율성도 향상됐다.

  

특히 이 소재는 최근 발표된 ‘DuraForm PAx Natureal’과 마찬가지로 사출 성형 플라스틱과 유사한 특성을 가지며 높은 연신율과 높은 내충격성을 가지고 있다. 이에 보조기구, 도구 손잡이, 부목 및 브레이스, 거친 환경에서의 덕트, 리빙힌지, 액체 저장 용기, 인클로저 등에 필요한 견고하고 가벼운 생산등급 부품 제조에 최적화 됐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05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