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9-11 00:28:39
기사수정

현대제철이 학생들의 현장학습을 위해 시설을 개방하는 등 교육기부에 나선다.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정윤, 이하 창의재단)은 현대제철(사장 우유철)과 창의·인성 교육과 현장체험교육을 활성화 하기위해 초·중·고 학생 및 교사들에게 교육·연수·직업체험 등을 제공하는 ‘교육기부(DE : Donation for Education)’ 협약을 10일 현대제철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을 통해 양측은 재단을 중심으로 구체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체계화하고, ‘창의체험자원지도(CRM : Creative activity Resource Map)’에 포함시켜서 활용도를 높여가자는데 뜻을 모았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정윤 창의재단 이사장은 “재단은 기업의 지적 재산을 초·중·고 학생과 교사에게 적합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만들 수 있도록 기업과 협의하여 프로그램의 개발을 지원하겠다”며 “기업의 리소스를 학교 교육과정 및 시·도교육청과 연계하고 교육자료 가공 등을 통해 내실있는 창의적 체험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우유철 사장은 “현대제철의 시설, 현장, 교육 리소스를 창의·인성 교육과 현장체험을 위한 학습의 장으로 개방하겠다”며 “현대제철의 ‘교육기부’로 창의적 인재에 대한 관심을 제고시킬 수 있도록 살아있는 창의·인성 교육을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산·학·연 지식재산 교육기부 운동은 공교육 강화 및 사회적 책임 강화를 위해 민·관·학이 하나가 돼 기업의 지식재산을 교육현장에 적극적으로 공여하고자 하는 기업의 지적재산 기부운동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9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