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17 15:26:09
  • 수정 2022-07-11 10:01:03
기사수정


▲ 성백석 한국산업특수가스협회 회장이 독성가스 안전기술 향상 연구회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첨단산업에서 날로 수요가 늘고 있는 독성가스의 안전한 사용과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국산업특수가스협회(회장 성백석 린데코리아 대표)와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지난 16일과 17일 양일간 충남 보령 한화리조트에서 제5회 독성가스 안전기술 향상 연구회 및 한국산업특수가스협회 기술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성백석 회장과 산업가스 및 특수가스업계 종사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최신 안전기술 및 안전기술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안전관리 수준을 향상시키고
, 사업자 자율안전관리 역량향상을 통한 사고예방기여를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의 엔데믹화에 따라 독성가스 관련 현장 안전기술 및 사례 등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오프라인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성백석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안전의식 정착 및 제고, 안전문화의 확산에 항상 최선을 다해주시는 업계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이번 연구회를 통해 최신 안전기술, 우수사례 등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고 가스안전관리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산업가스 및 특수가스업계 종사자들의 릴레이 안전결의를 시작으로 독성가스의 안전한 취급 및 관리
, 사고예방에 힘써 온 유공자에 대한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표창 3(단체 1, 개인 2) 포상, 최근 기술동향 등에 대한 연구회 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2021
년 독성가스 사고예방 유공자 단체 표창은 가스안전기업 문화 확산을 통해 국가사회발전에 기여한 에어퍼스트에게 수여됐으며, 개인표창은 에어프로덕츠코리아손선일 부장과 에어리퀴드코리아공재철 책임에게 수여됐다.


이어서
산안센터 현황 및 최신법 개정사항(한국가스안전공사 장성수 부장) 특수독성가스 이해와 실무(성도이엔지 추광호 부사장) 산업현장 속 중대재해처벌법 알아보기(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오지환 부장) 반도체 가스공급 프로세스 및 신규사업 안전시설 정책(삼성전자 김남수 프로) 독성가스 안전기기 성능인증 현황(한국가스안전공사 서국진 차장) 가스사고 사례분석(한국가스안전공사 홍승운 부장) 수소 정책 최신동향(한국가스안전공사 이인우 부장)등이 주제발표 됐다.


한편 한국산업특수가스협회는 계속해서 안전문화가 업계 전반에 확고히 정착돼 회원사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사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새로운 정보를 공유하고
, 기술위원들의 정기적인모임을 통해 분야별 의제를 정해 업계가 당면하고 있는 고충과 어려움에 대한 개선책 등을 강구해 나가도록 할 예정이다.


▲ 독성가스 안전기술향상 연구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에 응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91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