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15 15:53:23
기사수정


▲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총장 윤의준)와 STX에너지솔루션(주) (대표 이동원)가 한국에너지공대에서 고효율 연료전지 발전 및 수소생산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한국에너지공대가 STX솔루션과 연료전지 및 수소생산 분야의 공동연구과제 발굴 및 추진과 인력양성등을 위해 협력한다.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총장 윤의준)와 STX에너지솔루션(주) (대표 이동원)가 한국에너지공대에서 고효율 연료전지 발전 및 수소생산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한국에너지공대 한종희 수소에너지연구소장, STX에너지솔루션(주) 이동원 대표 등이 참석했다.


한국에너지공대와 STX에너지솔루션(주)은 △ 공동연구과제의 발굴 및 추진, △ 연구개발, 현장교육 및 인력양성에 관련된 자료 및 정보 교류, △ 연구개발, 현장 교육 및 인력양성을 위한 교류 협력 프로그램, △ 기타 상호 협의에 따른 공동의 노력 및 지원 등을 함께한다.


한국에너지공대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한국에너지공대와 STX에너지솔루션(주)가 연구원 및 학생의 현장교육을 공동 개발하고, 상호 운영 초석을 다진데 의의가 있다”며 “배출될 인력은 국내외 연료전지 및 수소 시장에서의 경쟁력 제고와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따.


이동원 STX에너지솔루션(주) 대표는 “당사는 연료전지와 수소추출기 전문 업체로서, 지속적인 기술력 제고와 경쟁력 강화가 사업 성공의 중요 열쇠로 생각하고 있다”라며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우수 인력 유치와 공동 기술 개발을 수행하여 당사의 목표에 한층 가까이 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종희 한국에너지공대 수소에너지연구소장은 “한국에너지공대는 국내 최고의 연료전지 사업을 추진하는 STX에너지솔루션(주)와 연구협력과 현장교육 활성화를 통해 연료전지 및 수소생산 분야 기술개발과 인력양성에서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91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