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보험협회(이사장 이윤배) 방재시험연구원이 화재 소방 및 산업 안전 분야의 전문가 양성에 나섰다.
화재보험협회 방재시험연구원이 이번 달부터 2022년도 방재기술실무 정기교육 과정을 개설해 교육을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30여 년간 축적해온 방재시험연구원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화재소방, 산업안전 및 재난안전 위험관리 분야의 최고 전문가 양성을 교육목표로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향상시키는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실습장에서 현장과 동일한 소방설비를 교육생이 직접 작동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정규교육은 2월부터 시작해 12월까지 매달 2~4차에 걸쳐 총 42회 과정으로 구성됐다. 분야별로는 △소방시설 △화재피난시뮬레이션, 화재폭발감식 등 전문특화분야 △PSM자체감사 및 이행평가 등 산업특성화분야 △재난안전관리분야 등이다. 또한, 기업체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별도로 구성할 수 있다.
교육 관련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교육사업팀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화재보험협회는 1973년 ‘화재보험법’에 따라 설립된 국내 최고의 손해보험 위험관리 전문기관이다. 화재 등 각종 재해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중대형 건물인 특수건물의 화재안전점검, 방재기술 시험연구, 화재원인조사, 안전문화 개선을 위한 교육홍보 등의 공익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78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