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8-27 00:38:17
기사수정

전력산업의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전시회가 열린다.

국내 유일의 발전·송배전 전기기기 전문 전시회이며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하는 ‘2010 서울국제종합전기기기전(Seoul International Electric Fair)'이 오는 9월 7일 일산 KINTEX 전시장에서 개막한다.

9월9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국내외 200사가 450부스 규모로 참가해 발전·송배전, 스마트그리드 관련 기기 등 다양한 첨단 분야의 전기기기를 출품 전시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현대중공업, 효성, LS산전 등 국내 대기업 3개사와 비츠로테크, 영화산업전기, 평일, 동우전기, 파워맥스, 이스트파워 등 국내 중소기업 163개사가 참가한다. 또 한전KDN, 한국전기연구원, 한국스마트그리드사업단 등 유관기관 5개 기관과 Schneider Electric, 라인하우센코리아(Maschinenfabrik Reinhausen GmbH), TERASAKI AEM 등 해외 21개가 참가한다.

특히 지난해 UAE 원전수주를 기점으로 해외 바이어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발전 5개사 공동(주관사: 한국남부발전)으로 협력업체 42개사로 구성된‘발전산업 홍보관’을 운영해 많은 바이어들의 발길을 붙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7일 개막식 행사(오전 10시30분)에는 지식경제부를 비롯해 한국전력공사, KOTRA 수출상담회 초청 해외 바이어 등 국내외 주요인사 300여명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전시회와 함께 컨퍼런스 및 발표회 수출상담회 시상 및 기타 행사 등 다양한 행사가 동시에 진행된다. 행사별 세부 사항을 살펴보면

▲ 컨퍼런스 및 발표회

부대행사로 개최되는 ‘2010 전력기기 미래기술 컨퍼런스(Future Power Apparatus Conference 2010)’는 한국전기산업기술연구조합,친환경전력기기연구회,전력용개폐장치연구회 및 전기설비진단연구회 등 4개 기관이 공동개최하는 행사다.

오는 9월7일 오후 1시부터 킨텍스 2층 세미나실에서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에는Japan AE Power Systems社의다카하시요시히로(Takahashi Yoshihiro) 박사를 초청, “일본의 친환경 개폐장치(Non-SF6)의 기술동향” 이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하는 등 국내외 총 22편의 논문이 발표된다.

또 이번 컨퍼런스에는 Oral Session과 Poster Session을 접목한 Fusion Session 운영을 통해토론 중심의 기술 전문가 간 정보교류 활성화와 인적 네트워크 강화를 도모하는 한편, 연구 개발자에 대한 사기진작과 기술개발 의욕고취를 위한 우수 논문 발표자 시상도 진행한다.

9월8일에는 기술표준원 주최, 한국전기산업진흥회의 주관의 국내·외 전문가 초청 ‘전력IT 표준화 포럼 국제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전력IT 및 스마트그리드의 산업 및 표준화 동향과 마이크로그리드 R&D 동향에 대한 정보교류를 통해 국제표준 제안 활동에 활용될 계기를 마련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한국스마트그리드사업단(단장 : 김재섭 )은 지난 5년간 정부 주도로 수행한 전력IT 10대 과제에 대한 전시회 및 발표회를 개최한다. 그 간의 연구개발 성과물을 전력계통과 연계한 미래의 지능형 전력망을 선보이는 전시관을 구성하고 9월8일에는 2층 세미나실에서 스마트그리드사업의 핵심 기술인 전력IT 연구개발 성과와 사업화 방안 등을 공유하는‘성과 발표회’를 개최한다.

▲ 수출상담회

수출 증대를 위한 특별한 수출상담회도 열린다.

9월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참가업체가 추천한 바이어들을 KOTRA가 선별, 초청해 200여명의 바이어가 참가하는 수출상담회가 예정돼 있다. 특별히 선별된 바이어들을 초청해 열리는 수출 상담회이기에 상담결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 시상 및 기타 행사

9월7일 마포에 있는 서울가든호텔에서는 전시회 개막 기념 리셉션이 열린다. 립세션에서는 정부, 전기관련 유관기관 및 단체, 참가업체 등 20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전기기기 산업 발전에 공헌한 유공자에 대한 포상식이 거행될 예정이다.

시상식에서는 국내 비상발전기 부문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한 (주)이스트파워 신성호 대표이사가 산업포장, (주)시티이텍 이성하 대표이사가 대통령 표창 등 총 22명이 수상한다.

9월8일 오전 11시, 킨텍스 1층 VIP실에서는 지난 4월 한·캐나다 전기관련 단체 간 업무협력 체계구축을 위해 방문하였던 캐나다전기협회(EEMAC)와의‘MOU 체결식’을 통해 한·캐나다 간 전기산업 분야의 R&D 및 표준화 동향 등의 행사가 예정돼 있다.

한편, ‘2011 서울국제종합전기기기전(SIEF 2011)’은 킨텍스 제2전시장 완공에 맞추어 2011년9월 28일부터 4일간의 일정으로 한국기계전 등 4개 전시회를 통합한 ‘2011 한국산업대전’으로 개최, 제1, 2전시장 10개 홀 10만㎡ 규모로 국내 최대의 산업 전시회로 개최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7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EOS 2025
프로토텍 11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