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8-25 08:38:08
기사수정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이 협력업체 현장을 직접 방문해 상호 상생의 기반을 공고히 다져나가고, 적극적인 상생협력을 위한 실천의지를 나타냈다.

김승연 회장은 지난 24일 인천시 남동구 고잔동 남동공단에 위치한 , ㈜한화 협력업체인 제일정밀㈜를 방문했다.

김승연 회장은 제일정밀에서 김흥곤 대표이사와 협력업체 직원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현장에서 해결할 수 있는 건에 대해서는 즉시 해결책을 제시하기도 했다.

제일정밀 김흥곤 대표(53세)는, 최근 공장부지 매입과 건물 신축용도로 엔화차입을 했지만, 환율급등으로 인해 이자상환 비용이 증가하는 등 자금난에 따른 경영 어려움을 현장을 찾은 김회장에게 호소했다.

김승연 회장은 협력업체의 경영상 어려움을 듣고 현장에서 차입금 증가분에 대해 무이자 무보증 융자를 지원하는 내용을 즉석에서 약속했다.

김승연 회장은 제일정밀㈜ 김흥곤 대표이사와 업체 직원들과 함께한 자리에서 “빨리 가려면 혼자 가도 되지만,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말이 있듯이 “한화그룹의 협력업체는 단순히 하도급업체가 아니라 한화그룹의 가족이고 동반자”라고 말했다. 또“서로 떨어질 수 없는 가장 가까운 파트너이고 서로 도와서 상생하는 관계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제일정밀㈜ 김흥곤 대표는, “한화는 우리 회사와 22년이 넘게 거래한 가장 든든한 맏형 같은 회사라며, 믿음에 부응하기 위해서라도 최고의 제품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제일정밀㈜는 ㈜한화와는 1988년부터 거래해온 산업용 화약 뇌관용 알루미늄 관체 생산업체이고, 현재 국내에서 기술력부분에서 명실공히 최고 수준의 업체이다.

제일정밀 방문을 마친 김승연 회장은 인근에 위치한 또다른 협력업체인 보성테크놀로지를 방문했다. 보성테크놀로지에서는 최근 펄프가격 급등에 따른 원자재 가격 인상분을 납품가격에 적절히 반영해 줄 것을 요청함에 따라, 김승연 회장은 펄프 가격 추이를 지켜보며 납품가격을 탄력적으로 운용할 것을 지시하며 고민을 해결토록 조치했다. 보성테크놀로지는 1969년부터 ㈜한화에 왁스코팅지와 종이상자를 납품하는 업체이다.

한화그룹은 “이번 협력업체 방문 행사는 일회성 행사가 아니라, 앞으로 주요 계열사 CEO와 담당임원들이 직접 협력업체를 방문하여 상생협력을 위한 지속적인 유대를 강화하는 등 적극적으로 나서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김승연 회장의 협력업체 방문은, 한화그룹의 경영이념 중 하나인 ‘신뢰’를 바탕으로 오너경영인의 상생협력에 대한 적극적인 경영 의지의 표현과 함께, 협력사에는 ‘상생파트너’라는 믿음을 심어주고, 이런 활동을 통해 협력업체에는 자신감과 든든한 후원군을 만나 제품관리에 더욱 만전을 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화그룹은 이번처럼 현장방문 이외에도, 김승연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9월 24일 63빌딩에서 1천여 개 중소 협력사와 ‘상생협력 기반 조성과 자율적 공정거래 질서 확립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하고, 100억 원 규모의 상생협력펀드를 조성했다.

중소기업의 중요 현안인 결제대금지급의 현금비율을 최대 100%까지 확대하고 결제기간도 대폭 단축하고 실천하고 있다.

또한 공정거래를 위한 계약체결, 협력업체 선정과 운용에 있어서 어떤 상황에서도 공정성과 적정성의 기준을 철저히 준수하고, 연구개발과 기술지원, 인력과 교육지원 외 원부자재 구매대행 서비스, 경영 닥터제 운영 및 법무상담 등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활동도 적극 수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7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