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1-13 12:57:22
기사수정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테크노돔 외관


한국타이어의 최첨단 하이테크 연구개발 센터인 한국테크노돔이 2021 안전관리 우수 연구실 심사에서 신규 인증을 받았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는 최첨단 하이테크 R&D 센터 '한국테크노돔'이 과기부 주관 '2021년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심사'에서 3개의 신규 인증을 받아 총 5개의 안전관리 우수연구실을 보유하게 됐다고 13일 밝혔다.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는 연구기관 등에 설치된 과학기술분야 연구실의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관리의 표준모델 발굴 및 확산을 위한 제도다. 과기부는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연구실의 안전관리 수준과 활동이 우수한 곳에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이번 심사에서 한국타이어는 한국테크노돔의 △타이어소음 측정실 △마찰에너지 시험실 △점탄성 특성 시험실 등 3개의 실험실을 신규 인증 받았다. 앞서 한국테크노돔은 Flat-trac CT+ 실험실과 화학분석실 실험실에 대한 인증을 지난 2020년에 완료했다.


새롭게 안전관리 우수연구실로 인증 받은 타이어소음 측정실은 반무향실로 다양한 조건에서의 타이어 소음을 측정, 분석하는 연구실이다. 소음 측정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갖춰 전 세계 완성차 브랜드의 타이어 개발 대응 등 저소음 기술을 위한 연구를 진행한다.


마찰에너지 시험실은 타이어 마모 원인 분석 시험실로, 노면과 타이어간 마찰에너지 및 접지형상과 밀접한 관계로 일어나는 마모를 연구한다. 이를 통해 타이어의 마모 성능 예측 및 개선하는 기술 향상에 활용하고 있다.


점탄성 특성 시험실은 타이어의 주재료인 고무의 점성과 탄성의 강도 및 상대적 크기를 분석한다. 연구를 활용하면 타이어를 활용한 연비, 제동력, 마모, 저온에서의 성능 등 타이어로 완성했을 때의 성능이 예측할 수 있다.


한편, 지난 2016년에 준공된 한국테크노돔은 최첨단 설비를 갖춘 친환경 하이테크 연구 시설로, 연면적 9만6,328㎡에 지하 2층, 지상 4층 규모의 연구동과 지하 1층, 지상 7층 규모의 거주 건물로 구성됐다.


한국타이어는 R&D 역량 강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한국테크노돔을 중심으로 기술 혁신을 실현해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확장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74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eos
프로토텍 11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