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테크노파크(원장 이응기)가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과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 등의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인정 받았다.
충남테크노파크는 지난 9일 ‘2021년 충남인적자원개발 페스티벌 및 최종성과 보고회’에서 ‘2021년도 우수 공동훈련센터’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동행 : 사람, 일터 행복충남’을 주제로 충남지역 내 일자리 및 인적자원개발 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한 기업 및 기관에 대한 격려의 자리로 마련됐으며, 충남지역 일자리 및 인적자원개발 유관기관 관계자 및 기업인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우수 공동훈련센터 선정된 충남TP는 올해 교육인원 목표 대비 실적 151%(640명→941명)를 달성하며 사업 참여기간 중 최고의 실적을 달성했다.
수상 주요 분야로는 지역 내 채용 우수기업과 재직자 직무역량 강화 우수기업, 우수 공동훈련센터(충남TP)에 대한 시상 등이 진행됐다.
이응기 충남TP 원장은 “지역산업별 현장에 필요한 인력양성 수요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기업의 일자리 창출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을 적극 추진 하겠다. 기업의 성장을 위해 현장 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개발하고 지원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한편, 충남TP는 2017년부터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을 통해 충남지역 전략산업분야의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과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연간 620여명에 대한 교육훈련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