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1-17 16:33:16
기사수정


▲ 금호타이어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포스터


금호타이어가 청소년을 대상으로한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는 한국메세나협회(회장 김희근)와 함께 전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비대면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예방교육은 스토리텔링 형식 뮤지컬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를 통한 비대면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올바른 가치관 및 인격 형성, 타인과의 안정적 관계 구축을 위한 방법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헤르만 헤세의 ‘데미안’을 모티브로 제작된 교육 영상은 청소년들이 학교폭력의 문제점과 심각성을 자연스럽게 인식할 수 있도록 하고, 나아가 자아정체성 확립에 도움을 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금호타이어는 현재 이번 교육 참여 학교를 모집중이며, 지난 교육은 작년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이어졌다. 지난 회차에는 서울, 경기, 부산, 대구 소재 중학교에 재학중인 3,865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학교폭력이라는 무거운 주제를 다룬 영상이지만 긍정적인 결말과 영상 속 따뜻한 말들로 위안받는 느낌이 들었다”, “학교폭력을 당하는 입장을 공감해 볼 수 있는 기회였으며, 주변에서 발생하는 학교폭력을 방치하면 안되겠다고 생각했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강진구 금호타이어 경영지원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사회적 이슈이기도 한 학교폭력 문제를 예방하고,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안전한 교육환경을 마련하는데 일조하고 싶다”며 “금호타이어는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이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고 인격을 함양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교육기부활동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 ‘모든 종류의 불평등 해소’, ‘모두를 위한 양질의 교육’이라는 목표 아래, 사회공헌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지원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 외에도 △진로 체험 참여형 수업 △교통안전 예방교육 △성폭력 예방교육 △사이버(SNS) 폭력예방교육 △희망의 공부방 사업 등을 진행한 바 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68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