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1-02 16:17:05
  • 수정 2021-11-29 13:04:29
기사수정



▲ 한국바스프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이노베이션 센터` 개소 기자간담회에서 발표 중인 바스프 아태지역 기능성 소재 사업부문 총괄 사장 앤디 포슬트웨이트.


글로벌 화학 기업 바스프가 한국의 고성장, 고용량, E모빌리티, 5G등 첨단소재 솔루션 시장의 수요충족을 위해 지속적인 투자에 나선다.

바스프의 아태지역 퍼포먼스 소재 산업부문 총괄사장인 앤디 포슬트웨이트는 최근 밀레니엄 힐튼 서울의 주니어볼룸에서 진행된 한국바스프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이노베이션 센터 개소 기자간담회에서 위와 같이 밝혔다.


앤디 총괄사장은 이날
한국 시장 및 사업의 방향성에 대해 발표하며, “솔베이 인수 후 빠른 시장 대응, 기술지원, 향상된 R&D 등 주요산업을 위한 첨단소재 솔루션 개발을 진행 중이라며 한국은 바스프에 있어 가장 혁신적 국가 중 하나이며, 한국 바스프에 지속 투자하고 있으며 안산 공장의 개소가 그 증거로 당사의 발전에 큰 발걸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시장의 트렌드와 발전을 위해 고객사와의 긴밀한 협력과 파트너십을 진행중이다. 이미 삼성과 LG, 현대 등 국내의 대기업들과 미래 소재를 만들어내는 등 한국과 시장을 위해 일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잉그리트 마틴 바스프 아태지역 퍼포먼스 소재 사업부문 연구개발 총괄은
이번 센터 개소로 R&D 능력을 한국, 아시아에서 크게 늘릴 수 있을 것 같다. 성공적으로 개소행사를 진행하기를 바라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유영출 한국바스프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이노베이션 센터 연구소장은 엔지니어링 및
R&D통합 센터를 개소를 통해 소재개발팀, 재료시험팀, 배합양산화팀, 컴퓨터시뮬엔지니어링팀 등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연구개발 역량을 한데 모으게 됐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연구인력 및 장비 위치 통합 연구개발 효율성 증대 통합된 연구팀 간 각종 지식의 교류 용이 생산공장과의 의사소통 편리성 신제품 양산시험 수행 유리 설비보전 및 환경안전관리 측면의 생산공장과 시너지 효과 신제품 컴퓨터 시뮬레이션 해석 지원 인접 고객사 협업기회 증가 등의 이점을 갖는다.


재료시험팀이 신설, 바스프의 시험평가능력이 확장, 기술혁신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그밖에도 산업규제만족 난연 및 조색제품 개발력 향상 및 개발 지원 신규 연구개발 PILOT센터 협력 및 설비보강 등에 나설 예정이다.


민리 자오 바스프 아태지역 퍼포먼스 소재 사업부문 소비재 산업 사장은
에픽코리아 내 전자 소비재 혁신센터(CECC) 설치 의의에 대해 발표했다.


그는
바스프는 전자소비재 시장을 중시하고 연구개발에 투자를 해왔다“CECC의 경우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만들었다. 기계적인 특성이라든가 최신 품질관리 테스트를 갖춰, 처리 시간, 플랫폼 제공, 가치창조, 가치혁신 등 현재 및 미래 디바이스 니즈를 충족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개별화, 전문화라는 것이 전자소비재시장에서 요구되고 있다. 요즘은 매스마켓의 일반적인 제품이 아닌 고도의 전문적인 비즈니스 솔루션, 디테일을 맞추는 솔루션에 눈을 돌리고 있다고 전하며 전자소비자업계 차별화를 위해 고객들의 혁신의 야망을 이룰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 이날 기자간담회의 질의응답 세션에서는 다양한 사업 부문에 대한 질의가 이어졌다.


바스프측은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의 전기차향 매출과 매출 증대 예상에 대해서
“E 모빌리티 부문에 상당한 이니셔티브들을 여러 자동차 업계에서 하고 있다바스프는 2050년 탄소중립을 이루도록 배터리 전기차 하이브리드 차의 수가 10년간 크게 늘어날 것으로 현대와 기아와 협력중이라고 전했다.

POM소재나 PA, PPA 소재의 전망에 대해서는 난연성 소재의 전자적 특성 등 PPA가 중요하고 한국 고객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하며 “POM 소재는 전자 소비재 부분에서 중요한데 전자부품의 주요 소재를 위해 조인트벤처 등을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플라스틱이 많이 활용되는
3D프린팅 분야의 활용 현황 및 계획에 대해서는 바스프는 2년전쯤부터 사업을 추진 중으로 R&D부서를 통해 폴리아마이드, PTU 등 특정 소재를 만들어 관련 연구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바스프는 3D프린팅 리서치팀을 가지고 있으며 3D프린팅 R&D 등을 통해 고객들을 위한 솔루션을 만들어내고 있다고 말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66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