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0-20 09:52:50
기사수정


▲ SK온 UNIST 석사과정 모집


SK온(SK on)이 UNIST 대학원과 협력해 배터리 관련 인재를 직접 육성 지원해 배터리 과학 기술 분야 인재를 선제 확보한다.


SK온과 UNIST는 12일 ‘e-SKB(education program for SK Battery)’ 석사과정 모집 공고를 내고 해당 학생들에게 등록금 및 장려금을 지원, 졸업 후 SK온 취업특전을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전지산업협회에 따르면 현재 배터리 업계에 부족한 석·박사급 인력은 1천명 이상이다. 양측은 미래 산업인 배터리 기술분야에서 인재를 조기에 양성하기 위해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는 점에 공감해, e-SKB 프로그램을 개설키로 했다.


SK온과 UNIST는 내년 3월 UNIST 대학원 에너지화학공학과(배터리과학 및 기술) 진학이 가능한 미래 인재를 대상으로 모집을 시작했다.


접수기간은 이달 12일부터 21일 까지이며 접수방법은 인원은 UNIST 대학원 홈페이지(http://adu-g.unist.ac.kr)에 접속해 ‘배터리과학 및 기술-SK이노베이션(SK온) 특별전형’으로 지원하면 된다.


해당 전형 입학생은 석사 2년간 등록금과 학연 장려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 석사과정 졸업 후 SK온 취업 특전을 제공받는다.


SK온측은 향후 채용이 이뤄질 분야는 △배터리 선행연구, △배터리셀 개발, △배터리 공정개발, △배터리 시스템 개발 등이라고 밝혔다.


송현곤 UNIST 에너지화학공학과장은 “UNIST의 전지 기술 역량과 SK온의 연구개발 니즈를 조화해, 실무 능력과 학문적 깊이를 겸비한 K-배터리 전문 인재 양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SK온 정인남 배터리 기업문화실장은 “SK온은 1990년대 초부터 시작된 연구개발을 통해 글로벌 배터리 산업 발전에 기여해 오고 있으며, 이에 필요한 배터리 인력을 주도적으로 육성·확보해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춰 생태계 발전을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65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