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급(KR)이 해사업계에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는 ESG 경영에 발맞춰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한국선급(KR)은 9월1일자로 조직개편과 함께 본부 실장과 팀장 등 인사발령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에서는 대외협력·홍보팀장으로 김예지 팀장을 임명해 KR 창립 61년 역사에 본부 여성 첫 홍보팀장이 탄생했다. 김예지 팀장은 연세대학교 상경계열에서 학부를 마치고 삼성엔지니어링을 거쳐 2007년 KR에 입사했다. KR 입사 후 경영관리, 미래전략기획 분야에서 경험을 쌓은 후 홍보팀으로 전근하여 10년 이상을 근무하며 홍보, 해외 마케팅, 대외협력 업무에서 전문성을 인정 받았다.
아울러 △신성장사업단장 류창렬(전 신사업개발팀장) △경영지원실장 최원준(전 대외협력홍보팀장) △아카데미센터장 이상석(전 기획조정팀장)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인사 발령도 함께 시행했다.
한편 KR은 이번 인사와 함께 대외협력·홍보팀을 경영지원실로, 아카데미사업팀을 신성장사업단으로 편제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ESG 경영에 따라 복지, 기부, 장학금 등 사회공헌활동이 집중되어 있는 경영지원실로 대외협력․홍보팀을 편제함으로써 긴밀한 업무협의와 소통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아카데미사업팀을 신성장 사업단으로 편제하고 아카데미센터로 변경하여 교육, 인증 사업을 통합관리 함으로써 다각화 사업의 효율성을 높였다.
KR 관계자는 “이번 인사 및 조직개편을 통해 ESG 경영 활동 강화 의지를 밝히며 지속가능한 경영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고객들과 소통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며 “이와 함께 다각화 사업의 안정적 관리와 신사업 발굴을 통해 KR 경쟁력 확보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6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