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8-17 17:04:14
기사수정

▲ 삼정바이오솔루션-한국제약협동조합, 의료·제약용 가스부문 업무협약 체결


삼정바이오솔루션이 제약협동조합과 함께 의료·제약 가스 부문 협약을 맺어 품질향상과 비용절감 가스사고 예방에 기여한다.


의료·제약 가스전문기업 삼정바이오솔루션(대표 심승일)은 한국제약협동조합(이사장 조용준)과 17일 방배동 제약조합 본사에서 의료·제약 가스부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제품·서비스·솔루션 세 분야에서 상호협력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제약제조공정에 사용되는 다품종 가스를 전문기업에 아웃소싱함으로써 제약조합 조합원사들의 품질향상, 비용절감, 가스사고 예방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


특히 삼정바이오솔루션이 제약조합의 가스부문 자문역할을 수행하면서 최근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에 대응하고 가스사고에 따른 제약업계 경영리스크 최소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번 MOU를 통해 삼정바이오솔루션은 계열사인 삼정엔지니어링과의 파트너쉽을 활용해 제약조합 조합원사에게 가스관련 허가·신고·시공·보수·교육 등 턴키 솔루션도 제공키로 했다.


국내 최대 가스공급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는 삼정가스공업은 산업용 가스부문과 의료·제약용 가스부문을 별도 법인으로 운용함으로써 고객의 업종과 니즈에 따라 관리기준을 구분하고 있다.


이 중 삼정가스공업의 의료·제약용 가스부문 법인으로 2017년 설립된 삼정바이오솔루션은 2018년 식약처 GMP인증(EP유럽약전)을 획득했으며, 병원과 제약사들에 특화된 내부품질관리기준을 갖추고 있다.


심재우 삼정가스공업 경영기획실장은 “최근 가스제품 품질은 물론 제조공정 안전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만큼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삼정바이오솔루션과 제약조합 조합원사 간 시너지효과가 기대 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59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프로토텍 2022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케이랩스 2022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