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중공업이 친환경 제품에 대한 기술 격차를 벌려 시장 지배력 강화에 나선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에서 ‘조선·해양 LNG 통합 실증 설비’ 완공식을 12일 거행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한국가스공사, CELSIUS(덴마크), MARAN(그리스), ENI(이탈리아) 등 국내외 주요 선주사와 세계 각국 선급(ABS, BV, DNV, KR, LR)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또한 서일준 국회의원, 변광용 거제시장 등 정관계 인사들도 자리해 LNG 통합 실증 설비에 대한 높은 관심과 기대를 보였다.
2019년 7월에 착공해 약 2년 만에 완공한 이 실증 설비는 거제조선소 내 3,630㎡(약 1,100평) 부지에 조성됐다,
천연가스(NG)의 생산부터 운송, 저장, 공급에 이르는 'LNG 밸류 체인(Value Chain)' 각각에 필요한 핵심 기술을 개발하고 검증하는 세계 유일의 조선·해양 통합 LNG R&D 기능을 수행할 예정이다.
실증 설비 완공으로 △천연가스 액화 및 재액화 공정 △가스 엔진·연료공급 시스템 △극저온 단열 저장 용기 △재기화·냉열발전 등 요소 기술의 고도화 및 관련 기자재 국산화도 탄력이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정진택 사장은 “조선사 유일의 독자 개발 천연가스 액화공정 ‘SENSE-Ⅳ’와 세계 최초 냉열발전 재기화 시스템 ‘S-REGAS(CGR)’ 모두 이 곳 실증 설비를 통해 신뢰성을 갖춘 기술로 탄생했다”며, “조선해양 LNG 통합 실증 설비는 삼성중공업과 고객사의 ESG 경영 가치를 실현하는 LNG 기술 혁신의 산실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중공업은 대형 LNG운반선 시장에서 170척이 넘는 실적을 보유(전 세계 23% 점유)하고 있으며, 세계 최초로 FLNG(부유식 액화천연가스 생산 설비)를 설계, 건조하는 등 조선·해양 LNG 시장에서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최근 환경규제 강화 기조로 발주 증가 추세인 LNG연료 추진 선박을 올해 잇따라 수주하며 기업 간 경쟁에서도 손꼽히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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