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QLED TV가 올해 1천만대 출하되고 LG전자의 OLED TV 출하량이 580만대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프리미엄 TV 성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관련 소재부품 기술과 사업 전망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세미나허브는 5월11일과 12일 양일간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2021년 상반기 디스플레이 기술 및 이슈 교육세미나’를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한다고 밝혔다.
5월11일(화)에는 △2021년 디스플레이 업황 전망 및 국내 대형 사업 전략 △디스플레이 핵심 부품의 시장과 수요/공급 이슈△최신 OLED 재료 기술개발 동향과 주요 이슈 △초전력 Mobile Display를 위한 차세대 TFT 기술 △초고해상도 OLED 핵심 기술 Trend △초고해상도 OLED용 차세대 면소스증착기술 △White OLED 기술의 현황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폼팩터 트렌드 및 커버윈도우 기술동향 △AR/VR 디스플레이를 위한 OLEDoS 마이크로 디스플레이 기술동향 등이 발표된다.
5월12일에는 △미니/마이크로/나노LED 디스플레이 기술동향: 폼펙터 변형 추세로의 전환 △마이크로 LED 동시 전사 접합 기술 △미니/마이크로LED 대량전사·선택적 전사와 Repair 기술 및 국내외 업계동향 △스트레처블 마이크로 LED 기술 개발동향 및 이슈 △나노 LED 디스플레이 기술개발 현황과 방향 △마이크로 LED TV의 화질 기술개발 동향 △QD 색변환소재를 이용한 디스플레이 개발동향 및 이슈 △대형 QD/OLED Display 패널기술 및 개발이슈에 대해 발표한다.
세미나허브관계자는 “현재 디스플레이 산업의 시장전망과 이슈, 차세대디스플레이 기술과 동향 등 중요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세미나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세미나허브 홈페이지 또는 전화(02-2088-648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