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애플리케이션과 고객들을 지원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제품 설계팀을 위해 풍부한 기능을 제공하는 STM32Cube 확장 패키지의 첫 번째 시리즈를 출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RTOS로 구동하는 차세대 스마트 커넥티드 기기에 대한 지원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ST와 마이크로소프트는 애저 RTOS 수트와 원활하게 액세스할 수 있는 STM32Cube 에코시스템을 2020년 발표했다. 이러한 이니셔티브를 기반으로 구현된 새로운 소프트웨어 팩은 일반적인 엔지니어링 문제를 해결하고, 출시를 앞당길 수 있도록 추가 코드 예제를 제공한다. 로열티 없이 개발자는 이 예제를 즉시 활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 정의도 가능하다.
ST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사업본부장 겸 그룹 부사장인 리카르도 드 사 어프(Ricardo de Sa Earp)는 “STM32 에코시스템은 임베디드 개발을 지원하는 업계 선도적 에코시스템으로 독보적인 인정을 받고 있으며, ST는 고객 프로젝트에 높은 가치를 부여하는 새로운 소프트웨어와 툴을 계속 추가하고 있다”며 “최신 STM32Cube 확장 패키지는 애저 RTOS를 실행하는 새로운 제품을 만드는 고객들이 가장 빠른 방법으로 출시하게 해준다”고 밝혔다.
첫 번째 확장 팩인 X-CUBE-AZRTOS-H7은 ST의 STM32 MCU 제품군 중 가장 고성능 시리즈인 STM32H7 마이크로컨트롤러(MCU) 기반의 프로젝트에 유용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2021년 ST는 다른 STM32 MCU에 대해서도 이와 유사한 팩을 출시할 예정이다.
STM32H7 시리즈는 단일 코어와 듀얼 코어를 갖춘 100개 이상의 제품을 포함하고 있으며, Armⓡ Cortexⓡ-M 프로세서 기반 MCU 중 업계 최고의 벤치마크 점수를 달성하는 프로세싱 성능과 함께 강력한 그래픽 처리 기능, 하드웨어 기반 사이버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4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