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팅 및 적층제조 솔루션 기업 스트라타시스(Stratasys)가 제품 양산 전 기능 테스트가 가능한 시제품 제작을 위한 폴리젯 3D프린터 ‘J850™ Pro’를 출시했다.
신제품 J850 Pro는 7가지 재료를 동시에 분사할 수 있고, 빠른 인쇄 및 매우 높은 정확도로 설계자와 엔지니어가 더 빠르고 생산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엔지니어는 광범위한 후처리를 필요로 하는 기존 3D프린팅 기술에 의존하지 않고 정확한 요구에 맞는 부품을 제작할 수 있다.
여기에 경질, 연질 및 복합적인 디지털 재료가 포함되어 있어 490x390x200mm의 큰 빌드 용량 내에서 다양한 기능적 응용을 가능하게 한다. 재료는 경질의 Vero™ 제품군의 전체 그레이스케일(grayscale) 공간, 유연한 재료의 Agilus30™ 제품군, VeroClear, VeroUltra Clear 및 Digital ABS를 포함한다.
컨셉 모델은 초고속 모드를 사용하여 기존 시스템의 두 배 속도로 인쇄할 수 있으며, 드래프트 그레이(DraftGrey) 소재를 사용해 부품당 비용의 약 절반으로 인쇄할 수 있다. J850 Pro는 풀 컬러 인쇄를 위해 Prime 버전으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엔지니어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투명한 VeroUltra™ Clear를 포함한 최신 재료를 사용해 컨셉 및 설계 검증, 기능 성능을 위한 프로토타입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디자인, 질감, 재료 속성 등을 테스트해 출시 시간을 단축하고 사용자 요구 사항을 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다.
스트라타시스는 J850 Pro가 적용될 수 있는 주요 어플리케이션으로 제품 라벨링, 충격 흡수, 핏 및 기능 테스트, 오버몰딩, 리빙힌지, 사출 금형, 임베디드 실링 요소, 파팅 라인 시뮬레이션, 구조 역학 및 무결성, 조명 및 미세 유체 활용을 위한 투명 재료와 같은 내부 관찰 부품 등을 꼽았다.
스트라타시스 디자인 사업부 부사장 샤미르 쇼엄(Shamir Shoham)은 “폴리젯 3D 프린터의 가치는 처리량, 정확성, 신뢰성 및 복합 재료 기능이며, J850 Pro는 이제 엔지니어링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러한 가치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한편 J850 Pro는 현재 주문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기능은 J8 Series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