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1-20 13:29:59
기사수정


▲ 선적 중인 대성산업가스 제작 Cold Box

산업용가스 및 엔지니어링 전문기업인 대성산업가스㈜(대표이사 이재익)가 자체 설계한 ASP(Air Separation Package)를 폴란드에 수출하며, 공기분리장치 분야에서 유럽 시장의 문을 열었다.


대성산업가스는 현대엔지니어링이 수주한 폴란드의 ‘폴리머리 폴리체 PDH/PP 플랜트’ Project에 공급하기 위해 자체 설계한 공기분리설비(Air Separation Package)를 제작 완료해 올해 1월 선적 완료했다고 20일 발표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2019년 5월 폴리머리 폴리체 PDH/PP 플랜트 사업을 수주해 현재 진행 중에 있다.


PDH/PP 플랜트 사업은 폴란드 수도 바르샤바에서 북서쪽으로 약 460km 떨어진 폴리체(Police) 지역에 폴리프로필렌(Polypropylene, PP) 생산시설과 부대 인프라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PDH/PP 플랜트 사업에 사용되는 질소가스를 공급하기 위한 공기분리설비를 대성산업가스는 자체 기술진의 공정/기계 설계를 통해 국내에서 Cold Box를 제작했으며, 단열 효과 증대를 위해 사각형 비진공 타입이 아닌 ‘원통형 진공 타입’으로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이 회사가 유럽인증(CE)을 획득해 유럽에 수출한 최초의 사례다.


대성산업가스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어려운 Project 환경에도 불구하고 고객사와 약속한 품질 및 납기를 준수한 것은 대성산업가스의 기술력을 직접 증명하는 계기가 됐다”며 “최근 반도체 및 2차전지산업의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어 산업가스 수요 또한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향후 대성산업가스가 기술력을 발휘할 기회가 더욱 많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1979년 설립된 대성산업가스는 산업용가스 연구개발과 엔지니어링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자체 설계한 공기분리설비를 국내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와 유럽까지 수출하고 있으며 글로벌 메이저 기업이 주도하고 있는 공기분리장치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높이며 성장해 나아가고 있는 국내 유일의 공기분리장치 플랜트 메이커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42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린데PLC
디앨(주)
프로토텍
3D시스템즈(2020727)-260
캐리마260
im3d
K3DERS
3D프린팅 인력양성 배터
엔플러스 솔루션즈
대건테크
윈포시스
아우라테크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