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1-19 10:45:49
기사수정


▲ 경남TP, 수소얼라이언스, 창원대 관계자들이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남테크노파크(원장 안완기)가 수소경제 활성화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관계 기관들과 손을 맞잡았다.


경남TP는 12일 경남TP 본부에서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단장 김성복)과 ‘수소경제 활성화 및 수소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기관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정부사업에 대한 공동연구 및 협력 △상호기술(개발 및 자문, 지도) 및 정보교류 △기초 기술인력 지도육성 △산업현장 연수 및 견학 협력 △기타 상호발전에 필요한 사항 등 기관 간 협력을 추진해 향후 수소경제 활성화와 경남의 지역경제 성장 저변확대, 우수한 전문인력양성 등 수소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창원대학교와 경남테크노파크는 경남 수소산업에 대한 중요성 제고 및 수소산업 인프라 구축, 인력양성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은 수소산업진흥전담기관으로 수소경제 이행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창원대학교 이호영 총장은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 경남테크노파크와의 협력을 통해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원동력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 김성복 단장은 “함께할 때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수 있음에 따라 이번 협약은 의미가 깊으며, 전문인력양성은 수소생태계구축에 있어 중요한 바탕이 된다”고 말했다.


경남TP 에너지센터 홍정규 팀장은 “경남의 수소산업 본격화를 위해 기관과의 협력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41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