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은 ICT디바이스 판교FAB(이하 판교FAB)을 통한 ‘코로나19 제품개발 관련 시제품 제작 우대 지원’을 2021년도에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세계적으로 백신 개발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지만 여전히 코로나19 예방 및 대응을 위해 ICT 기반의 신속한 제품개발 및 생산 지원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판교FAB에서는 코로나19 관련 시제품 제작비용을 50% 추가 할인하여 지원하고 있으며, 다른 제품에 우선하여 시제품 제작지원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서비스 신청 대상은 방역 마스크, 체온 측정계, 비대면(언택트) 제품 등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한 ICT 기반 제품이다. 이 외에도 제품 역설계·모델링 등 3D프린팅 제품개발에 필요한 전문기술 서비스도 제공된다. 자세한 안내와 서비스 신청은 ICT 디바이스랩 홈페이지(www.devicelab.kr)에서 할 수 있다.
한편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고 3D프린팅연구조합에서 운영하는 ‘ICT디바이스 판교FAB’은 국내 예비창업자, 스타트업 및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산업용 3D프린터 등 고성능 장비를 이용하여 IoT(사물인터넷) 스마트 신제품 개발에 필요한 시제품 제작을 지원하는 곳이다. 판교 테크노밸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시제품 제작 서비스 신청 문의는 전화(031-5171-5900~1)로 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