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2-16 11:19:47
  • 수정 2021-08-14 17:58:00
기사수정


▲ 미래기술혁신센터 전경


수소연료전지·탄소 등 전북미래기술혁신센터의 올해 성과를 교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전라북도와 ㈜효성,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15일 전북 미래기술혁신 센터 성과교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미래기술혁신센터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도내 신생 기술창업 수요에 대응하고, 특화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혁신창업 민·관 협력 프로젝트이다.


㈜효성이 전용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전라북도와 전북창조경제센터가 창업지원 정책 모델을 기획하여 올해 6월 문을 열었다.


㈜효성 전주공장 전면에 3층 규모(전용면적 약 500평)로 조성된 전북미래기술혁신센터는 교육장, 세미나실, 교류공간, 창업기업 보육실, 온라인 화상 회의실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현재, 금융, 소재·부품·장비, 농생명(바이오) 등 특화산업 분야 30개사 창업기업이 입주하여 활동하고 있다.


미래기술혁신센터에는 3개의 중점사업이 불을 밝히며 연구되고 있다.


행정안전부의 ‘전북 미래산업 청년창업 활성화 지원 사업’에 약 10억원 규모 50개사가 참여하고 있으며, 전북도 자체 사업인 ‘금융혁신 벤처창업 지원사업’에 10개사, 5억여원, 중소벤처기업부의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100’에 5억원 규모에 6개 사가 뛰어들어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미래기술혁신센터는 참여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사업화 전문프로그램과 전북센터 자체 사업, 주요 파트너 연계 등을 통해 신규고용 71명, 매출 약 23억 원, 투자유치 29억원의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했다.


코로나19로 현장 참여 없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성과교류회에는 이들 기업의 성과전시와 6개 팀의 우수사례 발표, 다음연도 지원방향 공유 및 네트워킹 등이 진행됐다.


수소연료전지분야 창업기업인 테라릭스 주식회사(대표, 김태영)는 무인항공기(드론)와 수소연료전지 분야 기술특허 13건을 출원하고 매출 2억원, 투자유치 약 6억원을 달성해 수소시대 도래에 맞춰 시장 확대를 모색하고 있는 상황을 공유했다.


탄소소재 창업기업인 ㈜더카본스튜디오(대표, 김기민)는 바이오매스를 원료로 한 신재생에너지 디바이스용 핵심 탄소소재를 개발 총 24억원의 투자를 유치, 다음연도 양산을 위한 기초 단계에 돌입했다.


이외에도 코코넛사일로㈜(대표, 김승용)는 현대·기아 자동차의 투자를 통해 베트남 화물 중개플랫폼을 개발, 현지 사무소 구축까지 마친 상태라고 밝혔다.


AI기반 창업기업 ㈜데니어(대표, 송언의)는 치과 보건 시장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딥러닝(Deep-Learning) 기반 치아 진단 케어 시스템과 자가진단 스마트 칫솔을 개발하였으며 스마트 치아분석 앱 ‘치아라’는 내년 상반기에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


농생명 분야에서는 정읍에서 직접 재배한 농작물로 반려동물 푸드를 제작하는 더올Hay(대표, 최청원)가 다양한 종류의 초식성 동물용 건초 푸드를 개발, 애견·애묘시장으로 확장을 추진 중이다.


남원 허브밸리를 활용한 포레세(대표, 고현지)는 민감성 피부를 위한 저자극 수분크림을 개발하여 E커머스를 통한 온라인 입점과 베트남 진출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종훈 전라북도 일자리경제정책관은 “미래기술혁신센터는 도와 민간, 전북 창조경제혁신센터의 창업지원 정책 지원 의지가 결합한 결과물로 앞으로의 참여 기업의 실적이 기대된다”며 “이로 인해 일자리 창출이 많이 이루어져 전북 경제 성장의 하나의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39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