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의 산업용가열로 및 수소추출기 전문 기업인 제이엔케이히터㈜(대표 김방희)는 부산광역시에서 최근에 공모한 동부산권 수소버스충전소 수소충전설비 설비 공급 입찰에서 우선협상 대상 사업자로 선정돼 최종 계약하였다고 14일에 밝혔다.
이번에 계약한 동부산권 수소버스충전소는 부산광역시 기장군 청강리 동부산공영차고지에 설치되는 수소버스 전용 충전소로 향후 수소 추출기와 연계한 온사이트형 수소 충전소로 구축되며, 부산지역 수소버스 보급 및 동부산 지역 수소차 충전 여건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이엔케이히터 관계자는 “철저한 공정관리 및 신속한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2021년말 설비 공급 및 구축 완료할 예정이며, 그 동안 서울 상암 천연가스 개질형 온사이트 수소충전소 및 인천공항 오프사이트 수소충전소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동부산권 천연가스 개질형 온사이트 수소버스충전소를 성공적으로 구축함으로써 국내 천연가스 개질형 온사이트 수소충전소의 표준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수소 충전기, 압축패키지, 칠러, 우선순위제어판넬, 제어시스템 등 수소 충전시스템 설비의 대부분을 국산화함으로써 구축비용을 절감하고 준공 후 신속한 A/S가 가능하도록 구축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 동안 10여개소의 일반형 수소충전소 및 수소선박 충전소 구축사업에 참여해온 제이엔케이히터는 이번 수주로 수소버스충전소 시장에도 새롭게 진출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향후 일반형 수소충전소 뿐만 아니라 수소버스, 수소트럭 등을 충전할 수 있는 대용량 특수 수소충전소 시장에도 적극 진출하고, 수소 추출기 사업도 활발하게 전개함으로써 2021년도에도 국내 수소 충전 인프라 시장에서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수소를 충전소에서 직접 생산하여 충전함으로써 수소 튜브트레일러 운영에 따른 불편함이 없고, 수소를 보다 값싸게 생산함으로써 수소 충전소 운영 고객사들의 수익성 개선에 기여할 수 있는 천연가스 개질형 온사이트 수소충전소 보급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