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3D프린팅연구조합 후원으로 오는 11월27일 오후 3시부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비전실(1층)에서 ‘2020 제2차 3D프린팅 협력커뮤니티’를 개최한다.
3D프린팅 협력커뮤니티는 지식세미나 및 토론회를 개최해 산학연정 지식정보 교류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과학기술정보협의회(ASTI) 중소·중견기업의 기술개발 및 사업화 촉진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3D프린팅 사업화 사례 및 산학연 협업을 통한 사업화 협력 모색’을 주제로 3D프린팅 관련 산학연 관계자들과 함께 지식정보를 공유하고 3D프린팅 산업기술 개발을 위한 협업을 도모하기 위해 열리는 자리다.
이날 김상우 KISTI 수도권지원 지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3D 바이오 프린팅 사업화 성공 사례(권동엽 오가메디 대표) △중소기업 제조 분야 3D프린팅 기술 적용 사례 및 사업화 전략(박노진 유창정공 대표) 등이 발표된다. 이후 3D프린팅 산학연 기술개발 협업을 위한 토론 등이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웹사이트(http://naver.me/50tSGYEw)를 통해 하면되며, 권영일 책임연구원에게 이메일(ylkwn@kisti.re.kr)이나 전화(02-3299-6031)로도 문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