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7-12 14:07:08
기사수정

▲ ▲서영주 원장(사진 맨 왼쪽)을 비롯한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 임직원들이 12일 개최된 ‘2010년 윤리경영 실천 결의대회’에 참석, 선서를 통해 청렴을 실천하고 부패를 척결하겠다는 의지를 다지고 있다.. ▲서영주 원장(사진 맨 왼쪽)을 비롯한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 임직원들이 12일 개최된 ‘2010년 윤리경영 실천 결의대회’에 참석, 선서를 통해 청렴을 실천하고 부패를 척결하겠다는 의지를 다지고 있다.


2조원 규모의 정부 R&D 사업 관리 전담기관인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원장 서영주)이 올해를 반부패·윤리경영 추진 원년으로 삼고, 윤리경영 인프라 구축과 청렴 분위기 확산에 본격 나선다.


KEIT는 12일 오후 서울 역삼동 한국기술센터 대회의장에서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2010년 윤리경영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하고, 올해를 반부패·윤리경영 추진의 원년으로 삼겠다는 선언을 했다. 결의대회에 참석한 KEIT 직원들은 청렴을 실천하고 부패를 척결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이날 행사는 △윤리헌장 실천 결의 △감사인 윤리의무실천서약 서명 △윤리경영 실천리더 임명장 수여 △윤리경영 실천 관련 원장 당부 △KEIT 청렴도 제고 방안에 대한 상임감사 강연 △‘윤리경영의 이해와 실천’에 대한 에틱스아카데미 정운용 소장 초청 특강 △사내 인트라넷을 통한 전 직원 윤리의무실천서약 서명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지난달 개정된 윤리헌장은 업무를 공정하게 처리하고 청렴한 풍토를 조성하겠다는 KEIT의 각오를 담은 것이다. 또 어미(語尾)를 존대어로 변경, 공공기관으로서 국민을 섬기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감사인 윤리의무실천서약은 KEIT의 윤리경영을 선도하는 감사인으로서 청렴한 조직 문화 조성에 앞장설 것과 공정한 감사 업무 수행을 서약하도록 하기 위해 올해 제정됐다.


이날 임명된 윤리경영 실천리더는 앞으로 부서별 윤리경영 업무 총괄·상담·홍보·교육 등을 담당해 윤리·청렴 분위기를 전 부서에 확산하고 직원들의 반부패·청렴 시책 적극 참여를 선도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KEIT는 연 1회 우수 실천 리더를 선정해 포상할 계획이다.


서영주 KEIT 원장은 “KEIT 직원이라면 2조원 규모의 정부 연구·개발(R&D) 사업 관리 전담기관 직원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인식해야 한다”며 연구비가 투명하게 집행되도록 철저히 감독하고 반부패·청렴에 앞장설 것을 당부했다.


또 “비윤리 및 부패 문제가 발생하면 지위고하, 업무능력을 떠나 엄중히 문책하겠다”며 “내부공익신고 및 보호보상제도 마련, 내부신고제 적극 활용, 비위직원 일벌백계하고 열심히 일하다 발생한 실수에 대해서는 관대한 선처를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EIT는 올해 들어 △윤리경영전담조직 발족 △부패영향평가제 도입 △청렴옴부즈만제 운영 △청렴마일리지제 도입 △실시간통합연구비관리시스템(RCMS) 도입 △푸름 R&D 선언식 전 사업 확대 등 윤리경영 인프라 구축 및 청렴 분위기 확산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KEIT의 R&D 자금을 지원받는 외부 고객이 윤리·청렴경영에 동참하도록 하기 위한 노력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3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