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수술 솔루션 제공 전문 기업 애니메디솔루션이 3D프린팅으로 제작한 환자 맞춤형 ‘유방암 부분 절제 수술 가이드’가 해외로 수출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애니메디솔루션(대표 김국배)은 지난 7월 중순 ‘유방암 부분 절제 수술 가이드’가 미국 식품의약국(FDA)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국가 암정보 센터 통계에 따르면 유방암은 여성에게 발생하는 모든 암 중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발병률도 빠르다. 이에 최대한 유방실질을 보존하기 위해 암을 진단하고 치료방향을 결정해 안전한 수술 적용을 하는 등 정밀 의료의 필요성이 전 세계적으로 커지고 있다.
애니메디솔루션이 원천기술을 보유한 유방암 부분 절제 수술 가이드는 선행 항암치료 전후의 환자 진단 의료 영상(MRI 및 CT)을 3D로 분석하고, 수립된 종양 제거 수술 계획을 3D프린팅으로 제작, 환자 맞춤형으로 수술장에 적용됨에 따라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암 절제가 가능하다.
이 기술은 이미 산업통상자원부의 3D프린팅 의료기기 산업 기술 실증사업 일환으로 애니메디솔루션이 주관하고 서울아산병원, 서울대학교병원, 연세세브란스병원, 삼성서울병원과 다기관·무작위 임상시험을 진행하여 그 유효성을 검증하고 있으며, 그간 개발 기술과 기 적용된 임상사례를 근간으로 미 FDA의 의료기기 인정을 취득하게 됐다.
애니메디솔루션 김국배 대표는 “항암치료 후 영상으로 보이지 않는 잔여 종양 의심 영역까지 수술장에 정보를 전달하는 수술 가이드로 재발률을 줄이고, 정상조직을 더 넓게 보호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 기술을 통해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유방암 수술 분야에 혁신 원천 기술을 공급할 수 있는 기반을 형성하게 되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밝혔다.
한편 애니메디솔루션은 3D프린팅 및 ICT 첨단 융복합 기술을 기반으로 선천성 심장질환 시뮬레이터 및 피부암 수술 가이드, 대동맥 재건 수술 가이드, 금속 두개골 보형물, 맞춤형 실리콘 코 보형물 등 다양한 맞춤형 의료 기술을 사업화하고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2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