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6-11 11:40:17
  • 수정 2020-06-15 09:28:46
기사수정


▲ 3D시스템즈의 고내구 유연소재인 Figure 4® RUBBER-65A BLK로 출력한 부품(左)과 주조 패턴용 SLA 소재인 Accura Fidelity로 출력한 부품.


세계적인
3D프린팅 솔루션기업 3D시스템즈가 제조기업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고기능 3D프린팅용 광경화수지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3D시스템즈는 Figure 4 3D프린터와 광조형(SLA) 3D프린터용으로 개발된 광경화수지인 Figure 4® RUBBER-65A BLK Accura® Fidelity™ △Accura Patch Accura Bond Figure 4 JEWEL MASTER GRY 등을 출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6
월말부터 출시되는 Figure 4 RUBBER-65A BLK는 전자기기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합한 생산 등급 탄성 소재다. 이 소재는 높은 연신율, 유연성, 뛰어난 내구성으로 환경 안정성을 장기간 유지하도록 설계됐으며 UL94 규격 테스트를 거쳤다. 때문에 고도로 정밀하면서도 서포트로 인한 흠집 또한 최소화되는 탄성 부품을 최종적으로 생산할 수 있으며, 에어 및 분진 개스킷, 전자기기용 밀봉재, 진동 완충 장치, 파이프 스페이서 등을 제작하는 데 적합하다.


또한
ISO 10993-5 ISO 10993-10 표준을 준수해 생체 친화적이며 손잡이와 핸들은 물론 부목이나 교정기의 패드 등을 생산할 때도 활용할 수 있다. 소재는 3D시스템즈가 장기적 실내외 환경 안정성, 유전 특성, 가연성, 생체 친화성, 화학적 친화성 등의 데이터를 발표할 당시 채택한 포괄적 테스트 규격인 ASTM ISO 규격을 따른 것이다.


의료기기를 설계하는
Imperial College London 기계공학과의 Matthew Cavuto“Figure 4 RUBBER-65A BLK처럼 튼튼한 탄성 소재는 맞춤형 밀봉 그로밋이나 감쇠재, 또는 부드러운 촉감의 손잡이 등 활용처가 다양하다이를 통해 Figure 4를 통한 시제품 제작의 가능성은 확장될 것이고 공정은 간소화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Accura Fidelity
는 전통적인 패턴 세공 기술로는 불가능했던 복잡한 기하형상 및 설계 최적화를 공구 없이도 가능하게 한 3D시스템즈의 3D프린팅 주조 패턴용 안티몬프리 SLA 수지다. 이 소재는 티타늄과 알루미늄 합금 등 다양한 주조용 금속에 패턴을 생성하도록 설계됐으며 3D시스템즈의 QuickCast 프로세스에 포함돼 사용될 경우 중형에서 대형에 이르는 크기의 경량화 주조 패턴을 간편하고 빠르게 선보일 수 있어 주조 수율을 한층 개선할 수 있다.

3D시스템즈 On Demand의 작업 감독관 Nancy Holt새롭게 출시된 광조형 프린팅용 Accura Fidelity 소재 덕에 QuickCast 매몰 주조 패턴의 후처리가 개선됐으며 점도가 낮아 패턴을 신속하게 정리할 수 있기 때문에, 전면 생산 시작 시 처리량이 최대 30%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당사의 고객사 중 하나인 SeaCastAccura Fidelity를 활용한 QuickCast 패턴이 공정 중 매우 원활히 주조됐으며 최종 금속 제품의 품질 또한 매우 만족스러운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자외선
(UV) 경화가 가능한 후처리 소재 Accura Patch는 후처리 중 QuickCast 패턴의 배수구를 메울 용도로 설계된 고점도 소재다. 또 다른 고점도 소재인 Accura Bond는 다양한 프린팅 패턴을 하나의 대형 패턴으로 결합하는데 사용된다. 이들 소재는 다양한 SLA 수지와 더불어 대형 부품 제작 및 후처리 도중 패칭에 활용할 수 있다.


Accura Fidelity
는 현재 구매가 가능하며, Accura BondAccura Patch20207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3D
시스템즈의 플라스틱 부서 전무 및 총괄 관리자 Menno Ellis보다 광범위한 응용 분야를 고려해 플라스틱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신소재 개발을 계속하면서, 고객이 필요에 가장 적합한 소재를 간편히 선택할 수 있도록 주요 테스트 결과 및 성능 사양을 데이터 시트로 제공해 왔다회사는 고성능 소재 엔지니어링에 관한 수십 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이 경쟁 우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정확하고 경제적이며 반복 가능한 결과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24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