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6-03 16:43:33
기사수정

최근들어 AI, IoT, 빅데이터, 클라우드, 블록체인에 이어 IoE 기술까지 디지털 기술이 농장에 적용되면서 생산은 물론 유통과 소비까지 전체적인 밸류체인에 걸쳐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최신 스마트팜 기술과 사업화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618일 서울 목동 대한민국예술인센터에서 디지털 스마트팜 최신분석과 연계 사업모델 구현 및 실증사례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우리나라의 첨단 디지털 기술 등을 농업에 접목해 최적의 스마트팜 운영 및 확산을 통한 농업경쟁력 확보와 스마트팜과 연계 사업모델을 통해 지역 농가의 에너지 비용절감과 소득 증대에도 크게 기여하는 방안 등의 제반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세미나주제는 스마트팜 정부 정책방향과 지원사업 소개 디지털 농업혁신을 위한 한국형 스마트팜 연구개발 및 현장실증 스마트팜 환경데이터를 활용한 온실관리 및 실제 활용사례 디지털 기반 한국형 스마트팜/식물공장 해외진출 사업전략과 실증사례 팜에이트의 디지털 기반 스마트팜/식물공장 시스템 구현 및 실증사례와 (특용)작물 소개 개방형 스마트팜 복합 환경제어 플랫폼 구현 및 실증사례 디케이에코팜의 디지털 기반 스마트팜/식물공장 시스템 구현 및 실증사례와 (특용)작물 소개 넥스트알파의 디지털 기반 스마트팜/식물공장 시스템 구현 및 실증사례와 (특용)작물 소개 잉여 폐열(발전소 폐열 등)을 활용한 IoE 기반 스마트팜 열네트워크 사업 추진현황 및 전망 등이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하여 다른 농업 선진국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발전이 더딘 국내 스마트팜의 실태 및 발전방안을 찾아보는 동시에 우리나라 농업혁신의 기회를 모색하고 디지털 스마트팜 기술이 미래 성장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 (02)2025-1333~7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24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