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8K TV의 점유율이 급속도로 상승하는 등 세계 디스플레이 시장이 전환기를 맞이한 가운데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과 시장을 전망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세미나허브는 코로나19로 연기되었던 ‘2020년 상반기 디스플레이 기술 교육 세미나-최신 OLED·폴더블·초대면적·마이크로 LED·퀀텀닷(QD) 등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을 오는 5월28일과 29일 양일간 서울 강남구 포스코타워 역삼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첫째날인 5월28일에는 OLED, 초대면적, OLEDoS, 폴더블 디스플레이 등과 관련해 △2020년 디스플레이 산업동향 및 기술개발 이슈 △폴더블 디스플레이용 커버윈도우 기술 개발 동향 및 이슈 △OLED 고성능화 및 공정기술 이슈 △고해상도 OLED 핵심 기술 이슈 △AR/VR용 OLEDoS 공정기술 및 동향 △초고해상도 AMOLED, QD-OLED TV 제조용 차세대 벨트면 소스 증착기술 △프리미엄 TV용 디스플레이 기술 및 동향 등이 발표된다.
29일에는 마이크로 LED, LTPO, 퀀텀닷 등과 관련해 △Mini/Micro LED 광원 기술 패키지 및 모듈 제조 기술 △마이크로 LED 패키징 기술 및 레이저 본딩 기술 동향 △마이크로 LED 검사 기술 동향 △마이크로 LED 접합 공정을 위한 솔더 기반 접합기술 △마이크로 LED 및 QD 디스플레이를 위한 TFT 기술, 그리고 떠오르는 LTPO △미래차 디스플레이 기술개발 현황 및 전망 △QD 소재의 기술개발 동향 및 이슈 △퀀텀닷 TV (QLED/QOLED)별 기술 이슈 등이 발표된다.
세미나허브는 매년 상반기에 한번, 하반기에 한번 디스플레이 교육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으며, 지난 하반기에도 150여명이 참석했다.
세미나 접수는 오는 5월25일까지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02-2088-648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