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4-22 10:20:26
기사수정


▲ 레드밴스 스마트+ 플렉스(SMART+ FLEX)

레드밴스의 LED 스마트 스트립 조명이 간편한 설치방법과 다양한 실내외 활용, 미관 개선효과로 각광을 받고 있다.


글로벌 조명기업 레드밴스(LEDVANCE, 대표 김대진)는 21일 LED 스마트 스트립 조명 ‘스마트+ 플렉스(SMART+ FLEX)’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설치가 매우 쉽다는 것이다. 제품 자체에 플러그가 달려 있어 별도의 설치과정 없이 제공되는 콘센트에 꽂고 전원을 공급하면 바로 점등된다. 실리콘 소재로 제작돼 좁고 굴곡진 부분에서도 쉽게 적용할 수 있다. 신제품의 길이는 4.8m이다.


IP65의 방수·방진 기능을 갖추고 있어 실내외에서 모두 활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실내에서는 일반가정, 상업시설, 호텔, 레스토랑 등의 인테리어용 간접조명으로, 실외에서는 정원, 테라스, 건축물 등의 아웃도어용 경관조명으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1,300루멘의 뛰어난 밝기는 야외 경관조명으로 활용 시 눈에 띄는 외관을 만들어 준다.


신제품은 사물인터넷(IoT) 기술인 블루투스 메쉬(Bluetooth MESH)를 탑재해 사용자가 원하는 만큼 조명 개수를 늘릴 수 있다. 안드로이드나 애플 스마트 기기에서 ‘레드밴스 스마트+’ 앱을 다운로드해 블루투스 연결하면 된다. 앱을 통해 조명의 개별 제어부터 조명 그룹핑, 다중 접속, 밝기 조절 등을 할 수 있다.


특히 신제품은 실내 인테리어 효과나 외부 경관 개선을 위해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1,600만 가지 조명 색상과 2,000∼6,500K의 색온도를 지원해 장소와 상황에 맞게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을 할 수 있다. 이밖에 애플 홈킷으로 조명을 제어하고, 구글 어시스턴트나 아마존 알렉사를 통해 음성제어가 가능하다.


레드밴스 관계자는 “스마트+ 플렉스는 간단한 설치방법과 다양한 실내외 활용도, 미관 개선효과라는 삼박자를 갖춘 실용성 높은 조명”이라면서 “최근 LED 스마트 스트립 조명이 차별화된 실내외 공간을 연출하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각광받으면서 수요가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21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3D컨트롤즈 260
EOS 2025
프로토텍 2025
로타렉스 260 한글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