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3-20 11:00:27
기사수정

현대중공업이 조선업계 최초로 대표이사 직할 조직인 동반성장실을 신설하고, 초대 실장에 김숙현 부사장을 선임하는 등 협력사와의 새로운 상생모델 구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에 그간 조선사업부 내 상무급이 담당해오던 협력사 지원조직을 3개 부서 70여명 규모로 대표이사 직할의 동반성장실로 확대 개편해, 협력사와 관련된 모든 현안을 집중적으로 해결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최근 많은 조선업종 협력사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력 수급 문제부터 해소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미 지난해부터 기술교육원 기술연수생에 대한 훈련 장려금 등 지원을 대폭 늘려 신규 기술인력 모집을 확대한데 이어, 앞으로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폴리텍대학 등 직업전문 교육기관과의 제휴를 통해 인력 수급의 안정화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또 현대중공업 각 분야의 전문 기술인력들이 협력사를 찾아가 기술지도와 품질관리를 돕는 기술지도요원 제도를 확대 운영하고, 관리자 맞춤형 경영역량 향상 교육 등을 통해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에도 힘을 쏟는다는 계획이다.

 

현대중공업은 현재 경영지원금 지급(2019467억원) 상생발전기금 운영(100억원 규모) 도급 단가 인상 등 협력사의 경영 안정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3월부터 기숙사 제공 등 협력사 근로자의 복리후생도 확대 지원하고 있다.

 

현재 현대중공업에는 150여개 사내 협력사가 있으며, 14개 사외 협력사로부터 선박블록을 납품받고 있다. 이번 협력사에 대한 다양하고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경영 안정화를 이룸으로써 현대중공업의 경쟁력도 크게 강화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숙현 실장은 협력사의 경영 안정과 경쟁력 강화는 조선업계의 필수적 요소라고 밝히고, “기술력 강화, 품질지원, 동반성장 등 3대 핵심 목표 아래 협력사의 어려움을 더욱 깊게 살펴 동반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현대중공업 사내협력사협의회 김용석 회장(세영기업 대표)동반성장실 출범이 협력사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모기업과 협력사의 동반성장을 통해 국내 조선업 전반이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이와 별도로 현대중공업 사내 협력사들은 근로자들의 복리후생 확대를 위해 지난달 공동근로복지기금법인을 설립했고, 이 기금에 현대중공업이 20억원, 정부가 10억원을 출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18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