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급이 선대관리, 기자재 검사 신청부터 도면승인까지 종이문서 없이 웹사이트와 어플리케이션에서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한국선급(KR, 회장 이형철)은 △선대관리 프로그램 KR e-Fleet V2 △기자재 검사·승인 업무를 위한 통합관리시스템인 KR e-MESIS V2 △전자도면승인 시스템인 KR EDAS V2 등 고객용 온라인 서비스 신규 버전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선대관리 프로그램인 KR e-Fleet V2 어플리케이션은 기존 KR e-Fleet V2 웹사이트에서 제공되었던 선박 검사신청 현황, 검사 및 심사 관련 정보, 선박 위치 정보 등을 휴대폰에서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든 선사용 선박관리 모바일 서비스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장점을 살려 고객의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전 세계의 한국선급 지부 정보를 제공하는 Global Network 기능을 추가하여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더불어 KR e-Fleet V2 웹사이트에는 선박의 위치와 검사(심사)내역을 연계하여 선사의 선박 관리가 더욱 용이하도록 새롭게 기능을 추가했다.
기자재 검사 및 승인을 위한 통합관리시스템인 KR e-MESIS V2는 웹사이트와 어플리케이션이 동시에 출시됐다. 특히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어디서든 기자재 검사 신청이 가능하고 관련 증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전자 증서를 간편하게 다운로드 할 수 있어 기자재 업체와 자료 제공에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도와주며, 과거의 검사·승인 기록을 간편하게 조회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KR EDAS V2 웹사이트는 온라인 도면 업무를 위한 고객용 전자도면승인 시스템이다. 고객이 도면 접수부터 회신까지 온라인으로 관리할 수 있어 도면 승인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형철 한국선급 회장은 “이번에 출시한 고객용 온라인 서비스들은 오프라인 상에서 이루어지던 선급과 고객 간 업무를 디지털화함으로써 고객 편의성 증대는 물론 업무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선급 고객용 온라인 서비스는 한국선급 홈페이지 또는 구글플레이 및 앱스토어에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