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2-12 11:10:53
기사수정


▲ (앞줄 왼쪽 다섯 번째부터 이정환 재료연구소 소장과 전민현 인제대학교 총장 등 참석자들이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재료연구소(KIMS, 소장 이정환)가 지역대학 살리기와 인력양성 교두보 역할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재료연구소는 지난 11일 재료연구소 대회의실에서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와 상호 기술 교류 등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소재·부품·장비 분야의 고급 전문인력 양성 △국책 사업 발굴 및 공동 연구 개발 △상호 기술 교류 등의 업무를 협력하게 된다.


양 기관은 앞으로 인력의 상호 교류 및 협력과 인프라 상호 활용 및 협력, 고급인력 양성 및 사업 운영, 중대형 국책사업 공동 발굴 및 기획,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융합연구사업 등 공동연구 수행 및 협력, 그리고 각종 전시회, 교육·훈련, 세미나 및 심포지엄 개최 등 다양한 방면에서 업무를 확대 협력할 계획이다.


경남 김해에 위치한 인제대학교는 의료 및 의생명 분야의 명성이 높은 대학이다.


지난해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연구개발특구위원회를 열어 김해를 ‘의생명·의료기기’ 특화 분야로 하는 강소연구개발특구를 결정한 바 있다.


인제대는 해당 특구의 기술핵심기관으로 선정됐다. 국내 최초 의생명 특성화 대학인 인제대는 김해 골든루트산업단지와 서김해일반산업단지를 배후 공간으로 연계해 대한민국 의생명·의료기기 산업메카를 만들어나가는데 힘쓰고 있다.


재료연구소 이정환 소장은 “인제대학교는 과학기술을 기반으로 지역의 혁신 성장을 이끄는 강소연구개발특구 중 경남 김해를 대표하는 기술핵심기관에 해당된다”며 “재료연구소는 이번 협약 체결을 바탕으로 인제대학교와 같은 지역대학 살리기에 앞장섬은 물론 인력양성 교두보 역할을 자처해 보다 나은 우수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14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