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9-02 12:35:47
기사수정


▲ (왼쪽부터)한국전기연구원 최규하 원장, 신기영 선임연구원, 이경희 전기의료기기연구센터장이 표창장을 수여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산하 전기전문 연구기관인 한국전기연구원(KERI, 원장 최규하)이 전기 의료기기 분야에서 혁신적인 연구개발 및 표준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KERI는 2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스마트 헬스케어 컨퍼런스’에서 ‘2019 국가표준 업무 유공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수상했다. 시상식에서는 최규하 원장이 KERI를 대표해 수상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의료제품분야 국가표준 개발·운영 등에 기여한 유공자와 유공기관을 격려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관련분야에서 실적이 탁월한 개인 또는 기관을 선발해 포상하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 기관 포상 대상으로는 KERI가 유일하다.


KERI는 2009년에 국가기술표준원이 임명한 ‘의료기기 표준개발협력기관’으로 선정된 이래, 2016년에는 식약처의 ‘의료기기 표준개발협력기관 및 간사기관’으로 지정됐고, 2018년에는 식약처의 ‘의료용전기제품분야 대표협력기관’으로 지정되는 등 전기 의료기기 분야의 국제 표준 개발에 많은 기여를 해 왔다.


또한 의료기기 표준과 관련한 각종 국제 심포지엄의 국내 유치를 통해 대한민국이 국제 표준화 무대에서 큰 목소리를 낼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으며, 이를 통해 국내 연구자들이 선진국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본인의 역량을 발휘하고 실질적인 표준 개발 업무를 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었다.


이 밖에도 KERI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국제 표준화 활동을 수행할 국내 전문가를 육성 및 발굴하기 위해 ‘의료용 전기기기 전문위원회’를 활성화하는 등 의료기기 표준 분야 전반에서 대내외적으로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최규하 KERI 원장은 “표준 업무는 아주 장기적인 관점에서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분야로, 민간 기업에서 수행하기 어렵기 때문에, 정부출연연구기관인 KERI가 선제적으로 대응해 왔다”며 “표준 개발을 통한 국내 의료기기 기업들의 수출경쟁력 향상에 기여함은 물론, 표준에 대한 관심도 및 이해도 제고를 목적으로 한 다양한 국제 표준화 활동에도 더욱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향후에도 KERI는 국내 의료기기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우수한 토종 기술을 발굴하고, 이를 국제 표준으로 등록시켜서, 국내 업체들이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기여한다는 목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02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