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31 16:56:22
기사수정


▲ ‘3D익스피리언스 이그제큐티브 센터’ 전경


다쏘시스템이 3D 디자인, VR(가상현실), 시뮬레이션, 3D프린팅 등 최첨단 3D 가상기술을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교육받을 수 있는 센터를 국내에 구축했다.

 

다쏘시스템은 한국법인 다쏘시스템코리아가 위치한 서울 강남구 삼성동 아셈타워에 ‘3D익스피리언스 이그제큐티브 센터(3DEXPERIENCE Executive Center)’65일에 개소한다고 밝혔다. 한국 센터는 프랑스, 독일, 미국, 중국, 인도에 이어 세계에서 6번째로 구축됐다.

 

센터는 3D 기술을 통해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 사이의 경계가 없어지는 새로운 산업의 변화에 발맞춰 디지털 혁신을 실현할 수 있는 서비스와 솔루션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곳이다. 다쏘시스템은 국내 전문 교육기관과 정부 및 지자체 기관들과 협업해 장기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센터는 다쏘시스템의 고객 또는 산업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에서 지원하는 자동차, 항공, 산업용 장비, 하이테크 등 다양한 산업별 솔루션들을 소개하는 인더스트리 플레이그라운드 존(Industry Playground Zone)’ 3D 프린팅, 클라우드, 모델 기반 엔터프라이즈, 사이버 물리 시스템 등을 지원하는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존(3DEXPERIENCE Platform Zone)’ 대형스크린에 투사된 3차원 영상을 입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몰입형 스크린(Immersive Wall)과 개인 VR 장비를 이용해 여러 명이 협업할 수 있는 ‘VR 경험 존(VR Experience Zone)’ 회의용 브리핑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3D익스피리언스 이그제큐티브 센터에서는 학생들과 미래 혁신가들을 대상으로 3D 트레이닝, 3D프린팅, VR 체험을 비롯해 스타트업 세미나, 유저 커뮤니티 미팅, 메이커 커뮤니티 대회 등 다양한 경험 프로그램들을 제공한다.

 

3D익스피리언스 이그제큐티브 센터에서는 어린이용 3D 소프트웨어인 솔리드웍스 앱스 포 키즈(SOLIDWORKS Apps for Kids)’를 소개하는 3D 메이커 교실을 개최해 어린이들이 3D 가상세계 및 3D 창작과 친숙해지고 상상을 실현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터치 방식의 직관적인 유저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마치 레고 블록을 짜 맞추듯 손쉽게 모델링이 가능하며 직접 3D프린터로 프린팅할 수도 있다.

 

다쏘시스템은 본격적인 교육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서울 강남서초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를 시작으로 지역별 발명교육센터와 협업해 초등학생 및 중학생 대상으로 방과후 커리큘럼을 구성하여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장기적으로 메이커 커뮤니티를 구축해 다쏘시스템의 카티아 및 솔리드웍스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아이디어 개발, 창작, 시뮬레이션 등을 지원함으로써 인재 육성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다쏘시스템 아태지역 해외사업 부문 실방 로랑(Sylvain Laurent) 수석부사장은 다쏘시스템은 2010대구 조선해양 R&D 센터2017‘3D익스피리언스 랩설립 등 한국 시장의 가능성에 지속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라면서 “3D 익스피리언스 이그제큐티브 센터 또한 다쏘시스템의 적극적인 투자 및 사회적 책임을 나타내는 행보의 일환이라고 강조했다.

 

다쏘시스템코리아 조영빈 대표는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이그제큐티브 센터는 성인들에게는 자기계발과 제2의 인생을 준비할 수 있는 혁신적인 교육 체험의 장이 될 것이라며 “3D익스피리언스 이그제큐티브 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미래 혁신가들이 미래 비즈니스를 계획하고 혁신을 이루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한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395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