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3D프린팅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머티리얼라이즈는 자사의 메탈(Metal) 3D프린팅 공정에 대한 전문성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2019 메탈 적층제조(AM) 아카데미’를 오는 5월27일부터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KT 분당빌딩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Metal AM 아카데미’는 약 30년간 쌓아온 3D프린팅의 노하우를 이틀간의 교육에 담은 글로벌 워크숍이다. 교육은 미국과 유럽 각지를 포함한 전 세계에서 지난 3년 동안 8회 이상 성공적으로 진행됐으며, 한국에서도 지난 3년간 금속 3D프린팅을 통해 제조를 하고자 하는 기업 및 공정연구자, 금속 3D프린터 장비 제조사 등이 참가해 100명이 넘는 교육생을 배출한 바 있다.
이번 Metal AM 아카데미는 머티리얼라이즈 벨기에 본사에서 온 금속 적층제조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며 동시통역으로 진행된다. 시장에서의 계속적인 요청과 한국 전문가들의 수요를 고려해 총 2회차가 개설됐으며, 과정 수료 후에는 머티리얼라이즈 본사에서 발행하는 수료증이 수여된다.
한국에서 해당 교육을 수료한 전자부품연구원의 신화선 책임연구원은 “메탈 AM 아카데미를 통해 현업에 필요한 매우 유용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었으며, 팀 내 전수 교육을 진행해 팀원들도 교육할 수 있던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자세한 교육 내용과 교육 신청은 머티리얼라이즈 웹사이트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머티리얼라이즈는 자사 홈페이지에 무료 오픈 웨비나 교육을 게재해 금속 서포트가 필요한 이유부터 AM 프로세스, 금속 3D프린팅에서 서포트 생성의 어려움 극복 등의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