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6-07 11:36:10
기사수정

▲ ▲강덕수 STX회장이 상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새로운 성장을 위한 패러다임의 중요성을 역설하고 강력한 내부혁신을 주문했다.. ▲강덕수 STX회장이 상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새로운 성장을 위한 패러다임의 중요성을 역설하고 강력한 내부혁신을 주문했다.

STX그룹이 새로운 성장 패러다임 전환을 통해 2020년 매출 1,000억달러 달성에 나선다.

STX그룹은 지난 4~5일 양일간 STX문경연수원에서 강덕수 STX 회장과 계열사 사장단을 비롯해 총 200여명의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0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하고 미래 성장 비전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영전략 회의에서 강덕수 회장은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전개되고 있는 치열한 경쟁구도 속에서 새로운 ‘성장 패러다임’으로의 전환을 통해 다가올 10년을 준비할 것을 주문했다.

그는 최근의 경영환경 변화와 관련 “지금은 변화하느냐 변화하지 않느냐가 아니라 누가 더 빨리 변화하느냐 하는 ‘변화 속도의 경쟁시대”라고 진단하며 “변화의 초점을 ‘단순한 실행’에서 ‘창조적 실행’으로 한 단계 높이려는 노력을 시도하는 자가 압도적인 선두로 올라서게 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특히 발전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근본적인 패러다임의 전환을 강조하며, 새로운 ‘성장 패러다임’을 조기 정착시키기 위한 강력한 내부 혁신을 주문했다.

이와 함께 강 회장은 2020년 매출 1,000억달러규모의 세계적인 종합그룹으로 성장한다는 비전을 제시하고 이를 위해 새로운 성장전략을 제품(사업), 시장, 자본이라는 3가지 관점에서 재정립할 것임을 밝혔다.

제품(사업)전략은 사업의 옥석을 명확히 가려 향후 10년의 사업구조를 확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통해 최소 3가지 이상의 사업영역에서 세계 1위 지위를 확보한다는 구체적 목표를 함께 제시했다.

시장전략은 선별적으로 자원을 집중해 성공적으로 해외사업을 이행하는 것이다. 특히 신규시장의 잠재성까지 발굴하는 기존 ‘토털(Total) 시장진출 전략’의 바탕 위에 체계적 자본전략을 효과적으로 결합하는 통합 마케팅(Total Marketing)을 실천함으로써 현지 진출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또한 이 같은 제품∙시장 전략의 성공적 이행을 위해 안정적 재정기반을 다지고 국내외 자본시장과의 관계를 공고화하며 투자 전략의 다변화를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강덕수 회장은 “현재 STX의 모습이 과거 10년간 우리의 생각과 행동의 결과이듯, 10년 후 STX의 모습은 지금 우리의 생각과 행동을 반영할 것”이라며 “조금 더 높고 크게 생각하고 행동해 세계로 비상하는 월드베스트 STX를 만들자”고 말했다.

한편 성장전략의 재정립과 함께 STX는 선제적 시장분석 및 예측을 통한 영업력 강화, 기술력 및 생산력 강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기업의 성장을 저해하는 약점을 찾아 개선하고 인재들의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인사개혁도 병행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39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