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산업용 케이블 전문 생산 공급업체 랍그룹(LAPP GROUP)의 한국지사인 랍코리아(대표이사 이광순)가 고난연성과 유연성 등 뛰어난 화염 방지 성능을 갖춘 ESS 전용 케이블을 선보였다.
랍코리아는 21일 기대 수명 20년을 보장하는 고품질 ESS 전용 제품인 △ESS FLEX DC 1500V와 △ESS FLEX UL44 RHW-2 2000V 등 두 가지 전용 케이블을 출시했다.
두 타입 모두 우수한 DC 성능을 보유한 ESS 전용 케이블로 화재에 강하며, 고난연성 케이블 컴파운드 사용으로 뛰어난 화염 전파 방지(IEC 60332-3-24) 성능을 자랑한다.
화재 시 부식성 가스가 발생하지 않아 화재로부터 시스템과 인명을 보호할 수 있다.
이러한 특징은 현재 ESS 업계가 직면하고 있는 안전성 문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ESS FLEX 제품은 높은 유연성이 강점이다. 유연성이 높아 협소한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으며 설치 시 작업이 용이하다. 케이블 가용 온도 범위도 -40에서 +125도로 넓어 주변 환경의 온도 변화나 계절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ESS FLEX UL44 RHW-2 2000V 제품은 현재 UL 인증을 취득하기 위한 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UL 인증 취득 시, ESS 제품의 미주 시장 진출 과정에서 발생 가능한 케이블 인증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신제품은 상시 재고를 유지해 빠른 수급이 가능하다. 랍코리아는 높은 안전성과 작업성, 가격 경쟁력을 갖춰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