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18 14:29:03
기사수정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가 적은 핀 수의 패키지로 저전력 소모와 대용량 메모리 집적도 구현, 스마트 커넥티드 기기 위한 소형의 효율적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는 마이크로컨트롤러 신제품을 출시했다.


ST는 새로운 STM32G0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출시해 STM32 제품군에 추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로써 ST는 최고 수준의 Arm Cortex-M-core 기반 MCU 제품 포트폴리오로 핵심 임베디드 시장 부문을 더욱 완벽하게 포괄할 전망이다. 새로운 G0 시리즈는 더 작은 풋프린트로 더 뛰어난 에너지 효율성, 기능성, 보안, 가치를 요구하는 엔트리 레벨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하고 있다.


유연한 패키징과 메모리 옵션을 통해 설계자들은 더 작은 공간에서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하고 비용까지 절감할 수 있다. 새로운 배전(Power-Distribution) 아키텍처가 외부 전원과 접지 연결을 단 한 쌍의 핀 수준으로 줄여 주기 때문에 많은 임베디드 프로젝트에서 소중한 자원이 되는 패키지 핀을 사용자 커넥티비티에 더 많이 할당할 수 있다.


또한 ST는 작고 경제적인 적은 핀 수의 패키지로 대용량의 메모리 집적도를 구현하고 있다. 이외에도 이 차세대 제품은 절전 기술의 혁신을 구현해 거의 초저전력 특수 기기 수준으로 전력 소모를 줄여준다.


STM32G0시리즈는 최신 커넥티드 기기에 강력한 보안을 제공하고자 보안 부팅을 지원하는 메모리 보호를 비롯해 다양한 하드웨어 기반 보안 기능들을 도입했다. 시리즈의 일부 기기들은 암호화 지원을 위해 TRNG(True Random Number Generator)를 갖춘 AES-256 하드웨어 암호화 가속기를 추가했다.


많은 수요가 예상되는 또 다른 주요 기능으로는 PD(Power Delivery) 3.0을 비롯해 간편하고 빠른 커넥티비티와 배터리 충전이 가능한 최신 USB 타입-C(Type-C) 사양의 지원이 있다.


STM32G0 시리즈는 적은 전력 예산 내에서도 확실한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Arm Cortex-M0 코어 기반한 제품이다. 스마트폰, 스마트 주방 장비 및 가전제품, 에어컨, 컨슈머 또는 산업용 모터 제어 장치, 고급 사용자 인터페이스, 사물인터넷(IoT) 기기, 충전식 커넥티드 기기, 드론, 조명 시스템 등 커넥티드 세계에서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제품들을 대상으로 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382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