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머티리얼즈㈜(대표이사 장용호)가 본사가 위치한 경북 영주 지역 소외계층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는 행복나눔 활동을 지속 펼치고 있다.
SK머티리얼즈는 연말 연시를 맞아 ‘SK머티리얼즈 행복나눔 자원봉사단’을 구성하고 1사1촌 농촌 일손돕기, 김장담그기, 쌀, 연탄 나눔 등 지역의 소외계층 이웃을 위한 행복나눔 후원과 봉사활동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9일 임직원 자원봉사단 20여명은 인근 마을 배추 농가에서 김장철을 맞아 배추 수확으로 바쁜 일손을 도우며 1사1촌 농촌사랑을 실천했다. 특히 이번에 수확한 배추는 회사가 농가로부터 직접 구입해 다시 소외계층을 위한 김장 담그기에 기부하여 그 의미가 더 크다.
또한 21일에는 관내 소외계층에게 김장, 쌀, 연탄 등 겨울나기 물품을 지원하는 ‘SK머티리얼즈와 함께하는 행복나눔’ 행사를 펼쳤다. 이날 행사는 가흥2동 주민센터 앞마당에서 SK머티리얼즈 임직원 40여명을 비롯하여 가흥2동 단체협의회, 대한적십자 영주시지부, 한국자유총연맹, 영주 장애인복지관 등 여러 자원 봉사단체 100여명과 함께 소외계층을 위한 김장 담그기를 실시하고 쌀, 연탄 등 소외계층을 위한 따뜻한 겨울나기 물품을 전달했다.
SK머티리얼즈 행복나눔 행사는 회사 임직원들이 모은 성금과 회사 기부금을 합쳐 매년 소외계층에게 겨울나기 물품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올해는 김장 2천포기, 쌀 3천 kg, 연탄 1만장 등 3천8백만원 상당의 물품을 소외계층에 지원했다.
이날 담근 김장 2천 포기와 쌀은 영주시 가흥 1, 2동, 안정면, 장수면의 소외계층 800여 가구에 전달하고, 연탄 1만장은 12월에 임직원들이 직접 어려운 이웃의 가정에 배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SK머티리얼즈 이규원 경영관리본부장은 “이러한 행복나눔 행사가 어려운 우리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데 도움이 되는 뜻 깊은 행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SK머티리얼즈는 ‘모든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최고의 경영철학으로 삼고 매해 지역내에서 김장 담그기와 행복연탄 나눔 행사를 실시해 왔으며, 저소득층 대상 생필품 지원 및 인재 육성을 위한 후원, 1사1촌 봉사활동, 풍기인삼축제, 선비문화축제 등의 지역 행사 후원 등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