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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8-10-19 11:3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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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의 글로벌 조명기업 레드밴스(LEDVANCE, 대표 김대진)가 고객들의 LED 조명 경험을 확대하기 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레드밴스는 조명교체 프로젝트 캠페인 ‘Switch to LEDVANCE(스위치 투 레드밴스)’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LED조명에 대한 사용자 경험을 확대하고, 우수한 조명환경을 선사하기 위한 것으로 매월 1명을 선정해 할로겐 램프, 형광등 등 기존 전통조명을 레드밴스의 LED조명제품으로 교체해 주는 캠페인이다.


신청방법은 레드밴스 페이스북의 캠페인 게시글에 ‘좋아요’를 누르고, 신청양식에 따라 조명과 관련된 사연을 작성 및 제출 후 신청완료를 페이스북 메시지로 보내면 된다. 레드밴스 페이지 ‘좋아요’를 누르면 당첨 확률이 더욱 높아진다.


지난 9월 첫 번째 선정자인 박명선씨는 “거실, 주방, 안방, 화장실 등 집안곳곳의 삼파장램프, 형광등 등을 LED조명으로 교체했다. 조명만 바꾸었을 뿐인데 집안 분위기가 훨씬 밝고 따뜻하게 변했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LED조색조광 방등은 리모컨으로 조정하고, 밝기를 단계별로 조절할 수 있어서 부모님께서 아주 만족하셨다. 무엇보다 오스람 LED 벨류스틱, LED이관형광등 등은 안정기 교체 없이도 사용이 가능해 참 편리하게 교체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지난 8월 레드밴스가 실시한 소비자 LED조명 구매행태 조사 결과 소비자들이 LED조명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기존조명에 불편함이 없어서(26%), 기존조명보다 가격이 비싸서(22%), 기존 조명 대비 우수성을 잘 몰라서(20%), 설치가 번거롭고 어려워서(18%)로 조사된 바 있다.


이에 레드밴스는 소비자들이 LED조명에 대한 경험하고 기존 전통조명과의 차별성을 느낄 수 있도록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레드밴스 관계자는 “LED조명을 직접 체험해 보지 못한다면, 그 우수성과 차이를 알 수 없기에 장기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사용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이 같은 장기 (프로젝트)캠페인을 시행키로 했다”며 “다양한 분들에게 LED조명 교체의 기회를 제공하고, LED조명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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