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12 15:45:38
기사수정


▲ 서울반도체 아크리치의 주요 특허기술


서울반도체가 미국 LED 조명업체를 상대로 제기한 아크리치 관련 특허소송이 서울반도체의 승리로 끝났다.

 

서울반도체는 아치펠라고 라이팅(Archipelago)을 상대로 미국 캘리포니아 중앙연방지방법원에 제기한 2건의 특허침해소송에서 특허 20건 모두에 대해 승소판결을 받았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서울반도체는 2017년 아치펠라고가 판매하는 필라멘트, 고전압용 LED 및 리니어 구동 드라이버 기술을 포함한 LED 전구들이 아크리치 특허 12개를 침해하여 소송을 제기했다. 몇 개월 후에는 아치펠라고의 다른 LED조명 제품에서 아크리치 특허 침해를 발견해 추가적인 특허 침해 소송을 제기한바 있다.

 

이번에 아치펠라고는 피소된 제품들의 특허 침해 사실을 인정하는 것은 물론 서울반도체 특허의 유효성에 대해 다투는 것을 포기했다. 또한 향후 아크리치 기술 사용에 대한 로열티를 지불하기로 합의했다.

 

아크리치는 서울반도체가 세계 최초로 개발 한 독자적인 기술로 고전압(High Voltage) 구동 LED드라이버 기술과 좁은 면적 안에 다수의 LED 칩을 집적시킬 수 있는 멀티 칩 실장 기술(MJT) 등이 포함돼 있다. 사용된 LED 숫자가 줄어든 만큼 공간 활용도가 높아져 간단하게 회로를 디자인할 수 있고 전력 효율 20% 향상 및 원가절감도 가능하다.

 

아크리치 기술은 조명뿐 아니라 가전제품, 자동차 분야에도 적용이 확대된다. 국내를 비롯해 미국, 중국, 유럽, 일본, 동남아, 몽골, 카자흐스탄 등 각지 가로등 및 상업조명에 적용된다.

 

남기범 서울반도체 조명사업부 부사장은 아크리치 특허 침해품의 유통을 막기 위한 단속 활동을 지속하는 한편, 아크리치 기술 사용에 대한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는 업체에 대해서는 합리적인 조건의 라이선스 프로그램을 통해 기술 혁신 제품이 시장에 확산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376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