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가 전략 거래선의 신모델 본격 생산에 따라 영업실적이 크게 개선됐다.
삼성전기는 지난 3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 8,411억원, 영업이익 1,032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8%, 전년 동기 대비는 26% 늘었고,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46%, 전년 동기 대비는 706% 증가했다.
삼성전기는 전략 거래선 신모델의 본격 생산에 따라 듀얼 카메라, HDI (High Density Interconnection : 스마트폰용 메인 기판) 등 공급이 증가했고, 해외전략 거래선 신모델의 RF-PCB (Rigid Flex-PCB : 경연성 인쇄회로기판) 매출도 크게 늘어 영업실적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디지털모듈부문은 전분기 대비 2% 감소한 8,22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전략 거래선 최초로 듀얼 카메라 채택과 자동차용 카메라 모듈 공급 확대 및 시스템 모듈의 신규 공급으로 전년 대비 매출은 증가했다.
삼성전기는 4분기는 차별화된 성능의 듀얼 카메라 개발로 공급 거래선을 확대하는 동시에 듀얼 카메라 채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보급형 모델에서도 기술적 우위를 선점할 계획이다.
칩부품 부문은 해외 전략 거래선 신모델에 소형·초고용량 MLCC 공급 확대와 중화 거래선의 고사양 MLCC 수요 증가로 전분기 대비 12% 증가한 6,08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IT용 MLCC는 시장 수요 확대 전망에 따라 해외 생산거점의 공급 능력을 강화하고, 산업·전장용은 고용량·고신뢰성 제품의 라인업 확대로 거래선 확보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기판부문은 해외 전략 거래선의 RF-PCB를 본격 양산하고, 전략 거래선의 스마트폰용 메인 기판 공급 확대로 전분기 대비 25% 증가한 3,996억원으로 마감했다.
삼성전기는 4분기는 RF-PCB 생산 능력을 극대화하고, 차세대 HDI 기판은 미세화·박판화 기술 선점으로 고부가 메인보드 시장 지배력을 강화해 갈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