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 전반에 폭넓게 사용 ‘가스누출검지기’
미리코가 생산하는 가스안전기기인 휴대용 가스누설검지기가 최근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기기로 인식됨에 따라 LNG, LPG, 독성가스 등 산업분야에서 판매량이 급증, 가스안전기기의 선도 메이커로 자리메김하고 있다.
가스안전기기 전문기업인 (주)미리코(대표 방용기 www.mirico.net)는 지난 2002년 2월 경기도 시흥시 시화공단내에 사무실과 연구실을 마련하고 휴대용 가스검지기용 소형 펌프개발을 시작했다.
이후 미리코는 지속적인 가스누출검지기를 개발해 현재 20여가지의 가스누출검지기를 생산하고 있다. 특히 미리코는 품질방침(KS A 9001(2000)/ISO 9001(2000)에 기준)에 따라 제품을 설계, 제작, 판매하고 있으며 제품 대부분이 기존 제품에 비해 경량화돼 사용자의 휴대 검사가 편리하며 누구나 쉽게 가스누출 확인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전제품이 저전력 CPU IC를 채택해 건전지 소모를 최소화했으며 또 정확한 농도표시가 가능하고 오동작을 자동제어 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에 따라 미리코의 가스누설검지기는 석유화학사를 비롯한 도시가스, LPG, 자동차정비소, 발전소, 제철소 등 가스관련 기관과 업체, 설비업자, 검침원 등에게 기술력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어 산업 전반에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또 신속한 A/S 및 철저한 사후 관리로 고객을 만족시키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특히 미리코는 품질방침(KS A 9001(2000)/ISO 9001(2000)에 기준)에 따라 제품을 설계, 제작, 판매하고 있으며 제품 대부분이 기존 제품에 비해 경량화돼 사용자의 휴대 검사가 편리하며 누구나 쉽게 가스누출 확인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전제품이 △저전력 CPU IC를 채택해 건전지 소모를 최소화 △저소음 흡입펌프 △LCD디지털 표시 △트그수이중필터 △원터치했고 정확한 농도표시가 가능하도록 오동작을 자동제어할 수 있도록 제작해 가스관련 산업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에 따라 미리코의 가스누설검지기는 석유호학사를 비롯한 도시가스, LPG, 자동차정비소, 발전소, 제철소 등 가스관련기관과 업체, 설비업자, 검침원 등에게 지술력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어 산업 전반에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또 신속한 A/S 및 철저한 사후 관리로 고객을 만족시키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있다.
△ 해외인증으로 해외시장진출 확대
미리코는 지난 2004년 가스누출검지기 방폭형과 비방폭형 2종에 대해 유럽 규격인 CE인증을 획득을 시작으로 유럽·미국 등 해외 인증을 잇따라 취득하고 해외시장 개척에 집중하고 있다.
인증을 계기로 미리코의 전제품은 유럽 규격인 CE인증과 미국 FCC 인증으로 수출 문의 및 계약이 크게 늘고 있다.
현재 이 회사는 휴대용 흡수식 가스누출검지기(MR-105, MR-105S, MR-501S, MR-501, MR-1000, MR-1000S) 전 품목에 대해 2002년부터 해외인증 취득을 준비, 유럽(CE)를 비롯 미주(FCC) 등 해외 각국 유력 인증을 취득했다.
이 같은 인증을 기반으로 미리코는 설립이후 최근까지 국내를 비롯 세계 각 국으로 가스누출검지기를 수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FCC인증을 기반으로 미국 등 선진국을 중심으로 영업력을 강화해 제품수출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또 미리코는 수출 위주로 전환, 원천 기술에 대한 인정을 더 높게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이 회사는 유럽과 미국으로부터 제품 인증을 마친 후 보급형 제품인 MR-103S, MR-501sid를 국내를 비롯 동남아, 중국 등에 납품하고 있으며, CE 인증 취득을 계기로 유럽 내 검사 및 안전과 관련된 사업자들과의 수출 상담도 급진전되고 있다.
△ 환경경영 적극 실천
미리코는 자사의 모든 제품(가스누출검지기, 경보기, 차단장치 등)에 대해 ISO 14001을 획득했다.
인증범위는 가스누출검지기, 경보기, 차단장치의 설계, 개발, 생산, 설치 및 유지관리 등이다. 미리코는 회사창립 당시부터 환경분야 경영목표로 설정, 환경경영에 앞장선 결과 전 제품에 대해 인증을 획득하고 외부컨설팅 없이 자체 노력만으로도 인증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두게 됐다.
회사 한 관계자는 “이번 ISO 14001 인증획득은 지속가능한 친환경 경영체제를 갖췄다는 의미”라며 “앞으로도 Leading Company로서 역할을 적극적으로 찾아나가겠다”고 말했다.
△ 끊임 없는 품질향상 추구
정밀도를 필요로 하는 제품의 특성상 기술에 대한 투자와 품질향상을 추구한 미리코는 지난 2008년 경기도로부터 유망중소기업 선정, 수출유망기업선정 됐으며 수상으로는 가스안전기여공로 표창(한국가스안전공사), 혁신형 소상공인 표창(국무총리), 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공로 표창(안산시장), 을지연습 공로표창(경기도지사) 등 정부로부터 품질경쟁력우수기업 선정을 비롯 많은 표창을 수상 받아 가스안전기기 업계의 리더로 자리 잡았다.
미리코는 제품경쟁력 확보를 위해 △대기환경/작업환경 규제대응(독성 가연성검지기 및 경보기 보유) △전 모델 안정적인 회로구현(안정적 동작 및 1ppm CO 감지 가능) △축적된 기술개발 노하우(구동용 알고리즘 개발 보유 저소음방식 흡입펌프 장착) △고객중심 서비스(빠르고 저렴한 서비스 요금 무상 2년 서비스 보장) △고객중심 시스템(고객 FEED BACK 시스템 활용, 고객이 원하는 사양 적극 반영) △고객중심 제품화(다양한 제품모델 보유 사용처별 맞춤형 제품 개발) 등 차별화된 고객만족에 앞자아서고 있다. 그 외 창조적 기술개발을 위해 △매출대비 10~15% 기술투자 △무한 책임 서비스 △가격대비 성능 우위 등에도 집중하고 있다.
현재 미리코의 주요사업영역은 △영업용 가스안전 시스템(영업용 가스경보기, 영업용 가스차단 시스템, 휴대용 검지기(LNG/LPG/CO), 초소형 휴대 가스경보기) △가정용 가스안전 시스템(가정용 가스경보기, 하이스피드 차단 시스템, 터치식 검지기(LNG/LPG/CO), 가정용 CO 경보기, 차세대 RFID 시스템 검지기) △산업용 가스안전 시스템(산업용 가스안전 경보기, 산업용가스차단 시스템, 휴대용 검지기(LNG/LPG/CO), 특수목적용 가스검지기, 특수목적 가스검지기, 특수목적 가스차단 시스템) △특수분야 안전 시스템(지하 가스배관 탐지기, 대기중 가스오염 경보 시스템, 인체 유해물질 분석기, 레이저 검지기, 실내공기 정화 시스템, 독성용 검지기) 등 크게 네가지 영역으로 나눌 수 있다.
따라서 미리코는 이 사업영역을 통해 향후 세계적인 최첨단 가스안전기기 선도기업으로 성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