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산업가스 메이커 에어리퀴드가 미국 에어가스 인수 후 새로운 회사 로고를 만들고 혁신을 통한 고객 서비스에 적극 나설 것임을 밝혔다.
에어리퀴드는 5번째 새로운 회사 로고를 최근 공개했다. 이는 에어가스 인수 이후 달라진 그룹의 위상과 혁신을 나타내기 위한 의미다.
에어리퀴드는 현재 6만8천명에 달하는 종업원 수를 바탕으로 3백만명이 넘는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큰 산업가스 시장인 미국에 진출했다. 또한 에어리퀴드는 장기적인 성장전략으로 에너지, 환경, 의료 등의 산업변화에 발맞춰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변화를 꾀하고 있다.
새로운 로고는 기존 로고와 이름, 색상, 구성 등은 비슷하지만 새로운 브랜드 기호로 시작을 알리는 알파(α)를 선정했다. 이는 그룹의 전문성, 기술 및 혁신 역량을 나타낸다. 또한 로고의 원형과 소문자는 그룹의 이해 관계자와의 근접성 및 사회에 대한 기여를 의미한다. 이밖에 로고 주위를 감싸는 프레임을 없앰으로서 그룹의 개방성을 나타냈다.
에어리퀴드 Benoit Potier회장은 “이 새로운 로고는 회사의 규모가 크게 바뀜에 따라 그룹의 새로운 단계가 시작됐음을 의미한다”며 “헌신적이고 열정적인 그룹원들, 고객의 신뢰, 주주의 충성 등을 통해 그룹의 발전을 추구하고 모든 이해 관계자의 가치를 창출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