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잉여가스 입찰이 2017년 상반기 입찰부터 기존의 수기방식에서 전자입찰로 진행된다.
포스코는 최근 2017년도 상반기 잉여가스 입찰을 공고했다.
이에 따르면 입찰 품목 및 수량은 광양제철소에서 △액화산소 800만N㎥ △액화질소 250만N㎥ △액화아르곤 250만N㎥이며, 포항제철소에서 △액화산소 455만N㎥ △액화질소 720만N㎥다.
입찰일시 2016년 12월14일 13시∼15시까지며, 낙찰량 미달시에 한해 2/3차 입찰이 실시된다.
입찰방식은 전자입찰(www.steel-n.com 內 e-Procurement)로 진행된다.
계약기간은 2017년 1월1일부터 6월30일까지 6개월동안이다.
최소 응찰량은 지역별로 △산소 60만N㎥ △질소 50만N㎥ △아르곤 50만N㎥이며, 1회 최소 주문량은 △산소 7만N㎥ △질소 6만N㎥ △아르곤 6만N㎥다.
입찰 참가 자격은 고압가스 제조, 충전 또는 판매허가업체 또는 실수요 업체다.
한편 이번 입찰은 전자입찰로 실시된다.
이에 포스코에서는 전자입찰 매뉴얼을 공개했으며, 지난 12월2일에는 포스코 액화가스류 전자입찰 사전설명회를 진행하기도 했다.
입찰에 참가할 업체는 입찰기간 전 반드시 포스코 e-Procurement 접속을 위한 아이디와 패스워드 및 공인인증을 포스코 e-Procurement Help-center의 지원을 받아 사전완료해야 한다.
e-Procurement 접속 후 전자입찰을 클릭하고, 입찰진행 화면에서 현재 진행 중인 참여 희망 입찰을 클립하면 된다.
응찰서 작성 전 비밀유지협약서에 동의하고, 비밀협약서 동의 후 응찰서를 작성하면 된다.
응찰서 응찰단가란에 희망 입찰단가 입력 후 공급사의견란에 희망 입찰량을 기입하면 된다. 주의할 점은 공급사의견란에 희망 입찰량 미기입시 무효 처리된다.
입찰 마감시까지는 자율적으로 응찰가 수정이 가능하다.
입찰결과는 입찰진행현황에서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공급사 정보에 등록된 이메일로 자동안내 된다. 또한 계약서 작성 및 이후 절차는 포스코 액화가스 판매담당자가 개별 연락해 안내한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