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카본이 복합소재 자사의 복합소재 관련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카본 프리프레그 산업의 선두주자로의 면모를 과시했다.
한국카본은 지난 11월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6 국제 신소재 및 응용기술전’에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한국카본은 탄소섬유 복합소재로 제작된 제품들을 선보였다.
한국카본은 국내 카본 프리프레그 산업의 선두주자다. 탄소섬유를 강화섬유에 미리 함침시킨 프리프레크는 강철보다 강하고 알루미늄 보다 가벼워 첨단소재로 다양한 산업에 활용된다. 최근에는 우주항공산업, 일반산업, 스포스·레저용품 등의 생산에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다.
한국카본이 생산하는 카본 직물은 중량에 비해 고강고, 고장력, 고탄성율과 내고열성 등의 특성을 지닌 섬유이며, 복합재료소재로서 아주 탁월한 기능성과 물성을 발휘해 많은 산업 분야에 적용된다. 특히 스포츠 레저용과 산업용으로 각광을 받으며 아주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또한 첨단 신소재로 이뤄진 탄소섬유시트 카보넥스(CARBONEX)는 건조한 망직물체를 한면 또는 양면에 대고 가열, 가압해 융착시킨 무수지 상태의 강화섬유시트로 인장강도 및 강성이 높아 건축물이나 구조물에 적용시 정하중과 동하중 및 기후에 대한 저항력이 뛰어나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