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과잉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LED시장에서 차세대 디스플레이, 의료용, 자동차용에 적용되고 있는 마이크로 LED 및 자외선LED가 고부가 신규 사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관련 기술과 향후 전망을 살펴보는 자리가 마련된다.
산업교육연구소(www.kiei.com)는 오는 10월28일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고부가 신시장 창출을 위한 신개념 LED 연구, 기술동향과 응용분야 및 상용화 세미나-마이크로LED/자외선LED’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마이크로 LED 최근 연구, 기술동향과 차세대 디스플레이용, 바이오·의료용, 자동차용, 라이파이통신용 등의 분야별 주요과제 및 상용화동향을 비롯해 자외선LED 산업, 시장 최근실태와 피부질환치료용, 살균용 등의 분야별 당면과제 및 상용화동향에 이르는 마이크로 LED 및 자외선 LED 제반정보를 심도있게 논의하게 된다.
세미나 주제는 △자외선(UV) LED 산업/시장 최근실태와 분야별 응용기술동향 및 국내외 참여 기업체 현황 △마이크로 LED 연구 및 기술개발동향과 응용분야동향 △차세대 마이크로LED 디스플레이 기술개발동향과 발전전망 △자외선(UV)을 이용한 피부질환진단/치료기 연구, 기술개발동향과 주요과제 및 상용화동향 △매트릭스 자동차 헤드램프 기술개발동향과 발전전망 △살균용 자외선(UV) LED 연구, 기술개발동향과 주요과제 및 상용화동향 △마이크로 LED/자외선(UV) LED 신기술특허의 국내외 분석 및 국내업계의 대응전략 등이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하여 폭넓은 정보교류의 장으로서 LED 광원을 활용한 신기술인 마이크로LED 및 자외선LED에 대한 이해와 미래를 조명하는 신시장에서의 신규사업을 모색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kiei.com) 또는 전화(02-2025-1333~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