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주관으로 구성된 고기능성소재 참관단이 일본 오사카를 찾아 최신 고기능성소재를 살펴보고 세계 고기능성 소재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소재경제 일본 오사카 고기능성소재 참관단이 10월5일부터 7일까지 일본 오사카 고기능성소재 박람회를 방문했다.
이번 참관단은 금속 및 플라스틱, 세라믹 등 국내 신소재 및 소재·부품 전문가들 20여명으로 구성됐다.
참관단은 이번 전시회에서 최근의 고기능성 소재의 흐름과 동향을 파악했다.
이번 전시회는 △제4회 필름테크 오사카 △제4회 플라스틱 오사카 △제3회 메탈오사카 △제1회 세라믹 오사카로 구성됐다.
270여개의 기업이 참가했으며, 3일동안 약 5만1,000여명의 참관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주요 전시 품목으로는 △CFRP/CFRTP 등 탄소복합소재 △항공기 및 자동차용 금속 및 복합소재 신소재 △친환경 신소재 △자원문제 해결 등을 위한 신소재 △이차전지 및 연료전지 관련 신소재 △철강·비철금속소재 △초미세 소재 등 다양한 분야의 고기능성 소재들이 전시됐다.
한편 참관단은 이번 전시회 관람과 함께 6일 교토에 있는 교세라 본사의 세라믹 박물관을 둘러보고, 7일 오사카가스 수소 스테이션을 방문하고 귀국할 예정이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